롤 시즌11 서폿 룰루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공략

 

롤 시즌11에 더불어서 룰루가 전 시즌보다 성능이 좋아진 만큼, 새롭게 룰루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공략을 보시면, 골드 티어까지 충분히 숙련도를 쌓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포스팅은 룰루의 룬부터 시작해서 템트리와 카운터 그리고 팁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룰루 공략
룰루 공략

룰루 룬 서폿 공략

 

롤 시즌11에서 룰루의 룬은 콩콩이를 들어줬을 때 승률이 가장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콩콩이는 공수 전환이 깔끔한 밸런스 룬이라 초반, 후반 만능형 룬입니다. 서브 룬은 영감의 비스킷과 우주의 통찰력을 찍어줌으로서 아래 나올 월석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룰루 콩콩이 룬 셋팅
룰루 콩콩이 룬 셋팅

만약, 상대 서포터가 블리츠크랭크나 쓰레쉬, 레오나 같은 카운터 서폿들을 상대로 안정적이게 하고 싶다면, 콩콩이룬 대신 결의에서 수호자를 채용하시면 라인전을 수비적으로 이끌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랩이나 CC기를 당해도 수호자의 쉴드와 뼈방패로 한 번에 녹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룰루 템트리 서폿 공략

변경된 시즌11의 템트리에서 유틸폿들의 대부분은 월석을 가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룰루도 첫 코어를 월석 재생기를 가주면 매우 좋습니다. 신발은 빠른 합류를 위해 기동신을 추천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른 걸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이후 2번 째 템을 향로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룰루 초반 템트리
룰루 초반 템트리

이후의 템들은 유동적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리나, 일반적으로 승률이 높은 템트리로는 구원과 화공부패, 미카엘 중 2가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범용적으로 좋은 구원을 먼저가는 게 좋을 것 같고, 미카엘은 은근히 타이밍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화공부패는 치유감소가 필요할 때 가면 좋습니다.

 

룰루 템트리 빌드
룰루 템트리 빌드

룰루 스킬트리 서폿 공략

서폿 룰루의 스킬트리 빌드는 E W Q 순으로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레벨에는 E 스킬과 Q 스킬로 갈리는데, 2:2 싸움이 유리하다 생각되면 1렙에 Q를 찍어 미니언을 빠르게 밀고 선2렙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시는 것이 좋은 운영 방향입니다.

 

룰루 스킬트리
룰루 스킬트리

반대로, 천천히 상황을 보며 하시겠다면 E를 찍어 리쉬 할 때 체력 손실을 줄이고, E를 본인한테 쓰고 상대에게 평타 짤짤이를 하며 넣는 플레이를 합시다. E 선마 이후 W를 찍어서, 변이의 지속시간을 늘려줍시다. 

룰루 카운터 서폿 상성 공략

 

통계상으로 룰루가 유리한 챔피언으로는 라칸과 유미, 소라카가 있습니다. 다만, 이 통계는 콩콩이 룬을 사용한 대부분의 룰루들이기 때문에 수호자 룰루는 좀 더 넓은 범위에서 유리해졌을거라 생각됩니다. 원래 유틸챔 중에서도 무난 무난한 룰루이기 때문에 중후반 한타를 바라보고 조합으로 픽을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룰루가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룰루가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룰루가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에서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바드, 레오나, 쓰레쉬, 노틸러스, 블리츠크랭크 등 대부분이 그랩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룰루는 물몸이기에 하드 CC기 자체가 카운터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픽으로 룰루를 하기엔 제한적인 부분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룰루가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룰루가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다만, 콩콩이 룬을 들었을 때 승률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이지, 이를 보안한 수호자 룰루는 그랩류를 상대할 때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하드 CC로 그랩류와 돌진류 서폿이 온다면 수호자를 들어줍시다. 이외에도 모르가나, 파이크, 카르마, 세나 등 룰루가 버거운 상대는 많습니다.

룰루 팁 서폿 공략

P 스킬
P 스킬

요정 친구 픽스

룰루의 패시브 스킬인 요정 친구 픽스입니다. 이 스킬은 평타 공격시 3번 연속 발사하는 요정 친구인데, 아군에게 E 쉴드를 걸어주면, 그 대상한테 날라가서 그 대상에게 패시브 효과를 부여합니다. 단, 중간에 다른 적이나, 미니언에게 막힐 수 있으니 넓은 공간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1렙 정글 리쉬 스틸 조심!

 

Q 스킬
Q 스킬

반짝반짝 창

룰루의 Q 스킬인 반짝반짝 창입니다. 룰루와 픽스가 각각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패시브로 옮겨진 픽스와도 같이 공격을 하며, 보통 라인클리어나, 견제용 그리고 슬로우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W 스킬
W 스킬

변덕쟁이

룰루의 W 스킬인 변덕쟁이입니다. 아군에게 시전하면 이속과 공속이 오르고, 적에게 시전하면 변이를 시키는 엄청난 성능의 CC기 입니다. 달려는 적 브루저에게 사용하여 무력화 시키고, 아군 원딜에게 걸어줘서 이속과 공속을 증가해주는 다재다능한 스킬. 스킬 레벨이 오를 수록 변이 지속 시간이 늘어나서 2번째 선마를 해야합니다.

 

E 스킬
E 스킬

도와줘, 픽스!

룰루의 E 스킬인 도와줘, 픽스! 입니다. 아군에게 시전하면 쉴드와 픽스가 옮겨지고, 적에게 시전하면 마법 피해와 픽스가 옮겨져 절대 시야가 생기는 스킬입니다. 절대 시야는 은신해 있는 적들도 무력화 시킬 수 있고, 룰루 본인에게 사용하여 견제시 이득 딜교환을 가질 수 있는 스킬로 효율이 좋습니다.

 

R 스킬
R 스킬

급성장

룰루의 R 스킬 궁극기인 급성장입니다. 일명 커저랴 라고 불리는 이 궁극기는 아군 챔피언의 몸집을 키우고 추가 체력을 부여하는 스킬이며, 근처 적들을 에어본 시키는 완벽한 서포팅 스킬입니다. 참고로, 체력 회복이 아닌 추가 체력을 부여하는 방식이라 고통스러운 상처를 비롯한 치유 감소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이 글과 읽으면 좋은 글

 

롤 시즌11 서폿 세나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공략

롤 시즌11에서 서폿 세나의 룬을 어떻게 설정해야할지 고민이시죠? 이 포스팅을 통해서 서포터 세나의 룬부터 시작해서 템트리와 라인전 카운터 상성 그리고 꿀팁까지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시즌11 서폿 모르가나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 최초의 17 챔피언 중 하나이자, 타락한 자라고 롤 세계관에서 불리고 있는 모르가나의 주 역할군은 마법사에 부 역할로 서포터도 겸비하고 있는 모르가나는 미드 보단 서폿을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시즌11 서폿 쓰레쉬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10번째 챔피언이자, 롤에서 지옥의 간수라고 불리고 있는 서폿 쓰레쉬에 대해 공략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주 역할군은 서포터 서폿을 맡고 있으며,

chaekugamemanua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