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다이애나 룬, 템트리, 콤보 공략

 

롤 시즌11에서 다이애나의 운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다이애나의 룬, 템트리 그리고 콤보 공략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 공략글을 통해 숙련도를 쌓으신다면, 충분히 골드 티어까지 상승을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 공략
다이애나 공략

다이애나 룬 공략

미드 다이애나 룬

 

미드 라인의 다이애나 룬에서 가장 승률이 높게 나온 것이 바로 감전을 메인으로 사용했을 때 고승률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서는 정복자로 유지력 싸움을 보았다면, 롤 시즌11에서의 다이애나는 감전을 사용하여 한 방에 킬을 따내는 방식으로 접근했을 때 승률이 높습니다.

 

미드 다이애나 감전 룬
미드 다이애나 감전 룬

이후 돌발일격과 사냥의 징표 그리고 굶주린 사냥꾼으로 부족한 유지력을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 룬으로는 마법에서 절대집중을 통해 초반 라인전 강세와 후반 한 방딜을 더 뽑는데 도움이 되며, 추가로 폭풍의 결집은 후반에 힘을 실어서 딜로스가 적게 도와줍니다.

다이애나 템트리 공략

미드 다이애나 템트리

미드 다이애나의 템트리 초반 아이템 순서로, 첫 귀환시 교류 발전기를 가주면 라인전 딜교환에서 상당히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후, 돈이 어느정도 쌓였다면 첫 코어로 밤의 수확자로 불리는 밤수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딜과 이속도 올라가며, 신화 효과로 스킬 가속까지 올려주는 좋은 템입니다.

 

미드 다이애나 템트리 초반
미드 다이애나 템트리 초반

밤수를 첫 코어로 뽑는데 성공했다면, 마법사의 신발로 업그레이드 해주신 뒤에 두 번째 코어인 리치베인을 뽑는 것에 신경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가 누구든 무난하게 이끌어가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부터는 유동적으로 가는게 대부분 좋습니다.

 

미드 다이애나 템트리 완성
미드 다이애나 템트리 완성

만약, 템트리 빌드에 감이 안잡히시다면 세 번째 코어로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시는 것이 생존과 이니시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상대 팀에 피흡 챔피언들이 많다면, 모렐로미콘을 올려주시면 되고, 마법 저항력이 높은 탱커들이 있다면 공허의 지팡이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이애나 스킬트리 공략

미드 다이애나 스킬트리

미드 다이애나의 추천 스킬 빌드는 Q W E 순으로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레벨에는 견제용과 CS 파밍용으로 Q 스킬을 찍어 주시는 것이 국룰이며, 2레벨에는 킬각을 보기 위해서 돌진기인 E 스킬을 찍어줍시다. 그 후에는 Q W E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드 다이애나 스킬트리
미드 다이애나 스킬트리

다이애나 콤보 공략

P 스킬
P 스킬

서늘한 달빛 검

다이애나의 패시브 스킬인 서늘한 달빛 검입니다. 특이하면서 사기적인 특징이 있는 이 패시브는 평타에 묻는 추가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정복자가 쌓이게 됩니다. 즉, 패시브가 장전된 평타는 정복자 4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는 2~3레벨이 엄청 강한 챔피언으로 미리 패시브 스택을 쌓고 바로 적에게 붙어서 킬각을 노리는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Q 스킬
Q 스킬

초승달 검기

다이애나의 Q 스킬인 초승달 검기입니다. 다이애나의 주력기로 포물선 형식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로, 투사체가 느려서 맞추기가 나름 어렵습니다. Q 스킬은 시야가 없는 부시에서 순간적으로 시야를 밝힐 수 있으며, Q - 점멸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원거리에 있는 적을 Q 점멸 E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W 스킬
W 스킬

은빛 가호

 


다이애나의 W 스킬인 은빛 가호입니다. 다이애나 주위를 도는 구체 세 개가 지속되는데, 처음 사용했을 때 보호막을 생성하여 피해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 번째 구체가 폭발 하면 최초 보호막의 흡수량 만큼 쉴드가 나오게 되니 이를 활용하여 플레이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 스킬
E 스킬

월광 쇄도

다이애나의 E 스킬인 월광 쇄도입니다. 리메이크 후 최대 이점이라 불릴 수 있는 스킬이죠.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는 이 스킬은 Q 스킬의 달빛 효과를 받은 상대에게 사용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는 스킬로 활용도가 매우 많습니다. 거리가 가까운 상대에게 사용할 경우 상대의 뒤로 넘어갈 수도 있어서 조이의 수면 등을 피할 수 있습니다.

Q스킬과 E 스킬을 활용하여 시야가 안 보이는 캠프의 정글 몬스터한테 사용 후 벽을 넘어가는 등 추노와 도주와 같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R 스킬
R 스킬

달빛 낙하

다이애나의 궁극기 스킬인 달빛 낙하입니다. 주위 모든 적을 끌어 모으는 스킬로 오리아나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적 챔피언을 많이 끌어당길 수록 대미지가 증가하고, 달의 모양이 바뀌는 스킬입니다. 보통 궁극기로 이니시 이후에 존야로 어그로 핑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다이애나와 관련된 다른 글

 

다이애나 - 배경 이야기 -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다이애나는 타곤 산에 속한 존재가 아니었다. 그녀의 부모는 불의의 사고를 당해 동상으로 사망했고, 그 사이에 포대기로 감싸진 그녀를 솔라리 사냥꾼 무리가 발견한 것이었다. 다이애나의 부

universe.leagueoflegends.com

 

롤 시즌11 제드 룬, 템트리, 콤보 공략

화려한 암살자 제드를 잘하고 싶은데 룬과 템트리부터 막히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골드 티어까지 먹힐 수 있는 공략을 준비했습니다. 제드의 룬부터 시작해서 템트리와 콤보까지

chaekugamemanua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