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제드 룬, 템트리, 콤보 공략

 

화려한 암살자 제드를 잘하고 싶은데 룬과 템트리부터 막히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골드 티어까지 먹힐 수 있는 공략을 준비했습니다. 제드의 룬부터 시작해서 템트리와 콤보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보이지 않는 검이 가장 무서운 법." - 제드

 

제드 공략
제드 공략

제드 룬

 

제드는 대부분 미드 라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미드 제드 위주로 공략을 해봅시다. 제드의 메인 룬은 지배에서 감전을 사용했을 때 승률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감전을 터트리기도 쉽고, 대미지도 어느 정도 준수하기 때문에 암살자인 제드에게 알맞은 룬입니다.

 

제드 감전 룬
제드 감전 룬

서브 룬으로는 대부분이 정밀에서 승전보를 찍으시겠지만, 마법 룬에서 깨달음 룬을 통해 부족한 스킬 가속 쿨타임을 채우고, 주문 작열을 통해 라인전 이득을 취하는 것이 승률이 높습니다. 만약 라인전에서 킬을 내기 어려운 상대라면, 주문 작열 대신 폭풍의 결집을 통해 후반을 노립시다.

제드 템트리

변경된 롤 시즌11에서 제드의 신화 아이템은 취향이 매우 갈립니다. 하지만, 첫 코어로 월식이 아닌 자객의 발톱을 먼저 올렸을 때 승률이 가장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자객의 발톱은 유동적으로 사용하면, 도주기로 쓸 수도 있고 반대로 적을 잡는데 유용하게 쓸 수도 있습니다.

 

미드 제드 초반 템트리
미드 제드 초반 템트리

자객의 발톱을 통해 확정으로 적을 쫒아가서 E와 평타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후 두 번째 코어로 도미닉 경의 인사를 올려서 방관 아이템의 효율을 극대화시켜 암살의 비중을 높입시다. 도미닉 경에는 자신보다 체력이 높은 탱커 상대로도 딜이 잘 나와서 요즘 추세에 좋은 템입니다.

 

미드 제드 템트리
미드 제드 템트리

이후에는 부족한 콤보 딜량을 커버할 수 있는 징수의 총을 3번 째로 올려주시고, 이후에는 유동적으로 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밤의 끝자락과 수호천사를 통해 안정적인 빌드를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이렇게만 가셔도 충분히 후반까지 먹히는 템트리 빌드입니다.

 

제드 스킬트리

제드의 스킬 트리는 꾸준히 변함이 없었습니다. 다만 잠깐 E 선마 붐이 있었지만, 그래도 역시 Q E W 순으로 마스터를 하는 것이 가장 승률이 높습니다. 2 레벨에 E를 찍을지 W를 찍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1 랩 때 과감한 딜 교환으로 킬을 노리겠다는 W를 파밍 하다 3 렙 킬을 노리겠다는 E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제드 스킬트리
제드 스킬트리

제드 카운터

 

제드 카운터 상성 라인 가이드 공략

의외로 롤에서 제드의 카운터를 저처럼 모르셨던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제드가 라인전에서 승률이 높고 낮은 챔피언들을 파악할 수 있게됩니다. 제드는 통계상 미드 라인에만 위치

chaekugamemanual.tistory.com

제드 콤보

P 스킬
P 스킬

약자 멸시

제드의 패시브 스킬인 약자 멸시는 적 체력이 낮을 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추가로 마법 대미지가 들어가집니다. 이를 이용해 타워 앞에서 미니언 막타를 쉽게 칠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대상에 한 해서는 몇 초 지나야 다시 발동되기 때문에 이를 생각하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Q 스킬
Q 스킬

예리한 표창

제드의 Q 스킬인 예리한 표창입니다. 제드의 스킬 중 유일하게 그림자의 스킬과 피해가 중첩되는 스킬로 본체와 그림자 모두가 표창을 다 맞추면 엄청난 폭딜을 자랑하니 최대한 침착하게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W 스킬
W 스킬

살아있는 그림자

제드의 W 스킬인 살아 있는 그림자입니다. 제드의 상징이자 제드 운용의 핵심 스킬로 지정한 곳에 그림자를 소환하며 위치를 이동할 수 도 있고, 그림자가 제드의 스킬을 따라 하는 스킬입니다. 그림자와 본체가 같은 스킬로 동일한 챔피언을 맞추면 기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기력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림자가 유지되는 도중에는 그림자가 있는 방향에 화살표가 나오는데, 빨강이 되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꿀 수 없다는 뜻입니다. 또한 속박에 걸리면 그림자 소환은 할 수 있지만, 위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시야가 없고, 적 정글러가 보이지 않는다면 W는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E 스킬
E 스킬

그림자 베기

제드의 E 스킬인 그림자 베기입니다. 제드의 E 스킬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할 시에 W 살아있는 그림자 스킬의 쿨타임이 2초간 줄어듭니다. 한타때 W를 쓰고 많은 적 챔피언들에게 E를 맞춘다면, 아슬아슬한 타이밍에 W 쿨이 돌아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의 E는 슬로우를 부여하며, 본체는 슬로우가 없습니다.

 

R 스킬
R 스킬

죽음의 표식

제드의 궁극기 R 스킬인 죽음의 표식입니다. 제드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적 챔피언에게 궁극기를 쓰면, 적 챔피언 뒤로 이동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또한 궁극기 시전 중에는 적 챔피언들의 CC기에 방해받지 않고 무시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사용하시고, 이를 활용해서 적 스킬을 무력화시키면서 킬각을 노립시다.

제드와 관련된 다른 글

 

롤 시즌11 미드 아리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구미호라는 별명을 지닌 아리에 대해 공략하는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오늘은 미드 포지션을 담당하는 아리의 룬, 템트리, 카운터 및 꿀팁을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시즌11 카이사 룬, 템트리, 콤보 공략

롤 시즌11에서 원딜 카이사의 룬과 템트리를 어떻게 가야할지 고민이시죠? 이 공략을 통해서 숙련도가 낮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비롯한 골드 티어까지 상승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chaekugamemanual.tistory.com

 

제드 - 배경 이야기 -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조화로운 아이오니아의 이면에는 버려진 자들의 이야기가 있다. 그중 제드의 이야기는 킨코우 결사단의 차가운 계단에 홀로 앉아 있던 소년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쿠쇼 대사부가 직접 거둔

universe.leagueoflegends.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