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콤보 공략

 

롤 시즌11에서 가렌의 승률이 상당히 높아서, 1~2 티어에서 머물고 있는 가렌에 대해 공략을 알고 싶으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포스팅은 라인별로 가렌의 룬과 템트리 그리고 콤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공략을 통해서 가렌의 숙련도를 높이신다면 골드 티어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가렌 공략
가렌 공략

가렌 룬 공략

 

롤 시즌11에서 가렌은 탑 라인에서만 티어가 확인 되었기 때문에 탑 가렌 위주로 공략을 하겠습니다. 가렌의 메인 룬은 정밀에서 정복자 룬을 들었을 때 승률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타 챔피언들은 롤 시즌11에서 착취 룬이 효율이 좋지만, 가렌은 정복자가 승률이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탑 가렌 정복자 룬
탑 가렌 정복자 룬

이후 승전보와 강인함 그리고 최후의 저항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 룬으로는 결의에서 가렌의 패시브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재생의 바람과 불굴의 의지를 찍어 강인함을 늘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근접 챔피언일 때는 뼈 방패도 좋지만, 티모나 케넨 같은 상대일 땐 재생의 바람이 더 좋습니다.

가렌 템트리 공략

가렌의 템트리에서도 현재 탑 라인에서만 티어가 확인되었기 때문에 탑 위주의 템트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렌은 시작 아이템을 도란의 방패를 가주시고.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인 발걸음 분쇄기를 올리기 위해 첫 귀환에서는 신발과 강철 가시 채찍을 구매해 줍시다.

 

탑 가렌 템트리 초반
탑 가렌 템트리 초반

첫 코어로 발분을 구매에 성공하셨다면, 다음 아이템으로 망자의 갑옷을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력과 이동속도 그리고 추가 대미지지와 둔화까지 달려 있는 꿀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티모, 케넨, 럼블과 같은 AP 챔피언이라면 다른 아이템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탑 가렌 템트리 완성
탑 가렌 템트리 완성

세 번째 코어 아이템부터는 상대와 팀 조합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가면 좋지만, 일반적으로 승률이 좋은 템트리로는 스테락과 대자연의 힘 그리고 가시 갑옷을 가는 것이 승률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앞서 말했듯 AP가 많다면 정령의 형상도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가렌 스킬트리 공략

 

가렌의 스킬트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킬 빌드부터 살펴보면 추천하는 스킬 빌드는 E - Q - W로 마스터하는 것이 승률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상대에 따라서는 Q 선마도 좋아 보이지만, 일반적으로는 E를 먼저 투자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탑 가렌 스킬트리
탑 가렌 스킬트리

가렌은 1 레벨부터 E를 찍는 게 아니라 Q를 찍어서 평타+Q의 딜 교환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 스킬에 이속과 침묵이 들어 있기 때문에 근접 챔피언 상대로 이득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이후 2레벨에 E를 찍어 적극적으로 라인 압박과 딜교환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렌 콤보 공략

P 스킬
P 스킬

인내심(Perseverance)

 

극단적인 뚜벅이에, 전투 사거리도 초근거리를 자랑하는 가렌의 유지력을 담당해줍니다. 라인전에서는 중장거리 견제에 취약한 가렌이 버틸 수 있도록 해 주고, 중후반에는 교전 이후의 체력 회복으로 하여금 귀환 후 복귀 시간을 아낄 수 있게 해주는 패시브입니다.

 

Q 스킬
Q 스킬

결정타(Decisive Strike)

 

이 스킬로 적에게 잘 붙으려면 사용 시 가렌에게 걸려 있는 둔화 효과를 제거하는 효과를 잘 활용해야 하는데, 무작정 달라붙고 싶다고 Q부터 누르고 달려가는 게 아니라, 일단 천천히 걸어서 접근하다 위협을 느낀 적이 슬로우 스킬을 던졌을 때 풀어버리고 달려드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W 스킬
W 스킬

용기(Courage)

 

성능을 요약하면 최강의 탱킹 보조 스킬. 효과를 읽어보기만 해도 방어력, 마법 저항력 증가 패시브와 사용 시 추가 체력 비례 보호막, 강인함, 받는 피해량 감소로, 수비적인 효과란 효과는 전부 준수한 수치로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는 가렌이 공격적인 아이템을 섞어도 세미 탱커 수준의 스탯을 얻도록 해주며, 액티브는 뚜벅이인 가렌에게 치명적인 하드 CC기와 폭딜을 견딜 수 있게 해 줍니다. 다만 사용 효과의 실드랑 강인함은 겨우 0.75초라는 것과 적의 CC 기나 폭딜을 받아내기 위해선 높은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E 스킬
E 스킬

심판(Judgment)

 

채널링이 아니라 일종의 버프라서 사용 중에 이동과 Q, W, R, 소환사 주문,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Q의 경우는 감속 해제와 이동 속도 증가만 적용되고, 강화 평타를 사용하기 위해선 E를 재시전 해서 꺼야 하고, R을 사용 시 E가 즉시 멈추고 R을 시전 하여 피해를 주는 방식입니다.

 

순간적인 폭딜이나 침묵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테크닉과 거기에 CC기에 걸려도 회전 자체가 멈추지 않아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기에, CC 기를 씹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이점 유의하셔서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 스킬
R 스킬

데마시아의 정의(Demacian Justice)

 

상대방의 잃은 체력에 따라 딜이 변동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피에서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지 능동적으로 파악하고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킬각이라고 생각해서 궁을 사용하였는데, 상대방이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아가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 궁극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점화를 채용하는 편입니다.

가렌과 관련된 다른 글

 

롤 시즌11 다이애나 룬, 템트리, 콤보 공략

롤 시즌11에서 다이애나의 운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다이애나의 룬, 템트리 그리고 콤보 공략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 공략글을 통해 숙련도를 쌓으신다면,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시즌11 제드 룬, 템트리, 콤보 공략

화려한 암살자 제드를 잘하고 싶은데 룬과 템트리부터 막히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골드 티어까지 먹힐 수 있는 공략을 준비했습니다. 제드의 룬부터 시작해서 템트리와 콤보까지

chaekugamemanual.tistory.com

 

가렌 - 배경 이야기 -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가렌과 그의 여동생 럭스는 지체 높은 크라운가드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래서인지 가렌은 언젠가 자신도 목숨을 다해 데마시아 왕위를 수호해야 한다는 사실을 어릴 때부터 알고 있었다. 군 장

universe.leagueoflegends.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