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2 서폿 쓰레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롤 시즌12 서폿 쓰레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서폿 쓰레쉬 룬

서포터로서 거의 필수로 연습해야할 챔피언 중 하나인 쓰레쉬에 대해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서폿 쓰레쉬 룬, 템트리, 카운터를 공략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옥의 간수로 불리고 있는 쓰레쉬는 그림자 군도 출신으로 메인 역할군은 서포터, 서브 역할군은 전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폿 라인의 쓰레쉬를 공략하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서폿-쓰레쉬

롤 시즌12에서의 쓰레쉬 룬은 역시나 결의에서 벗어나지 못 했습니다. 메인으로 여진으로 삼아서, 서브 룬은 영감을 사용하는 것이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폿-쓰레쉬-여진-룬

예전에는 서포터가 갈만한 아이템으로 하위템 구성에 초시계가 있어서, 초시계를 애용했지만 지금은 비스킷과 시간 왜곡 물약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브랜드와 벨코즈 등등의 짤짤이 서폿을 상대로 라인전을 맞섰을 때는 여진이 아니라 수호자와 W 랜턴 선마를 이은 플레이도 좋습니다. 다만, 그랩을 이용한 무리한 플레이와는 다른 방면으로 접근해야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쓰레쉬의 이해도가 높아졌을 때 수호자를 들어줍시다.

서폿 쓰레쉬 템트리

 

여진을 메인 룬으로 삼는 서폿 쓰레쉬의 핵심 아이템으로 신화 아이템인 솔라리를 최우선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에 신발은 빠른 합류와 로밍 플레이를 위해서 기동력을 선택해줍시다.

 

서폿-쓰레쉬-템트리-솔라리

보통 슈렐리아 혹은 솔라리 둘 중 하나를 택하거나, 이번 시즌12에 새로 나온 템들을 가기도 합니다만 골드 이하 언랭 쓰레쉬 유저들은 솔라리를 가서 아군에게 쉴드를 부여하는 것이 팀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서폿-쓰레쉬-템트리-빌드

신발과 첫 코어아이템 이후 올려주실 템으로는 지크의 융합이 있습니다. 체력과 스킬가속 방어력이 들어 있는 가성비 있는 템에 적에게 CC를 부여하면 추가 딜을 주는 꿀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는 기사의 맹세를 통해 아군 원딜을 보조해주고, 이후의 템들은 팀에 탱커가 부족하면 란두인이나 워모그를, 유틸이나 생존이 필요하면 구원이나 미카엘을 올리면서 쓰레쉬 템트리 빌드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서폿 쓰레쉬 스킬트리 

서폿-쓰레쉬-스킬트리

서폿 쓰레쉬의 승률 높은 스킬트리 빌드는 Q E W 순으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스킬인 사형선고는 찍을 수록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통 Q 선마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례적으로 수호자 쓰레쉬는 W 스킬인 랜턴을 우선적으로 마스터하는 빌드가 있습니다. 이는 견제가 심한 상대 원딜이나 서포터가 나왔을 때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지옥살이

지옥살이

 

쓰레쉬의 패시브 스킬인 지옥살이 입니다. 처치된 적에게서 루팅하여 영혼을 흡수하는 이 스킬은 스택형식으로 주문력과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다른 챔피언에 비해 쓰레쉬는 레벨당 성장 방어력이 없기 때문에 영혼이 보이면 되도록 꼭 먹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형-선고

사형 선고

쓰레쉬의 Q 스킬인 사형 선고입니다. 스킬은 적에게 적중할 경우 쿨타임이 3초 줄어들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야합니다. 게임 초반 쓰레쉬의 사형 선고 쿨타임은 매우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하며, 실패시 역습에 취약하니 주의 하셔야합니다.

 

어둠의-통로

어둠의 통로

쓰레쉬의 W 스킬인 어둠의 통로입니다. 아군을 세이브해주는 랜턴은 적들이 그 랜턴 위에 와드를 설치하면 아군이 미스 클릭으로 탈 수가 없습니다.

 

 

쓰레쉬의 W 랜턴은 라인전 도중 낚시를 통해 적군을 속일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삼거리나 뒤쪽의 부쉬로 랜턴을 날린다면 적들은 움찔하며 도망치기 때문에 센스것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사슬-채찍

사슬 채찍

쓰레쉬의 E 스킬인 사슬 채찍입니다. 이 스킬은 적 챔피언의 이동기를 끊을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2랩 타이밍이 매우 강하기 떄문에 선 E를 통해 적에게 슬로우를 뭍히고, 사형 선고를 통해 그랩을 성공시켜 킬각을 노려봅시다. 점멸을 아끼지 마시고 적극적이며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합시다.

 

영혼-감옥

영혼 감옥

 

쓰레쉬의 궁극기 R 스킬인 영혼 감옥입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은 데미지와 2초간 속도가 99%가 느려지게 되는 스킬로, 퇴로에도 사용할 때도 좋고 공격시 적을 묶는 역할에도 훌륭한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시 Q - E - R로 사용하게 되면 궁극기의 데미지가 바로 안 들어가기 때문에, Q - R - E가 좀 더 맞힐 확률이 높습니다.

서폿 쓰레쉬 카운터

 

이번에는 서폿 쓰레쉬 카운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대 서포터 챔피언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봅시다.

 

서폿-쓰레쉬-카운터-승률-높음

알리스타, 레오나, 렐, 브라움, 잔나, 소나를 상대했을 때 서폿 쓰레쉬의 승률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알리스타와 레오나 렐은 쓰레쉬에게 돌진했을 때 E를 통해 밀쳐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쓰레쉬 카운터입니다.

 

그리고 브라움, 잔나, 소나는 대체적으로 물몸이거나 상대하기 쉽다는 점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승률이 높으나, 전체적인 게임 승률로 보면 낮기 때문에 초반에 게임을 터트리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서폿-쓰레쉬-카운터-승률-낮음

이번에는 쓰레쉬가 라인전 단계에서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입니다. 벨코즈, 제라스, 자이라, 세나, 브랜드, 럭스를 상대 했을 때 승률이 매우 낮게 집계되었습니다.

 

 

아무리 상대가 물몸이라 해도, 상위 티어 갈 수록 그랩각을 주지 않고 계속해서 견제와 압박을 하기 때문에 매우 버겁습니다. 그래서 나온 빌드가 W 랜턴 선마 수호자 쓰레쉬로 그나마 대처가 가능합니다.

 

서폿-쓰레쉬-카운터-승률-낮음-추가

그밖에도 파이크, 모르가나, 세라핀, 카르마, 바드를 상대 했을 때도 라인전 단계에서 승률이 낮습니다. 여기서 모르가나는 E 스킬의 블랙실드 때문에 쓰레쉬의 대표적인 카운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폿 쓰레쉬 관련 글

롤 시즌12 정글 워윅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롤 시즌12 정글 워윅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롤 시즌12 정글 워윅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정글 워윅 룬 프리시즌이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과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정글 워윅의 빌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펄스 건 쓰레쉬 스킨 인게임 리뷰, 고퀄리티 스킬 이펙트 추천

 

롤 펄스 건 쓰레쉬 스킨 인게임 리뷰, 고퀄리티 스킬 이펙트 추천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 9.23 패치에서 등장하게 될 쓰레쉬의 7번째 신 스킨인 펄스 건 쓰레쉬 스킨에 대해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펄스건 쓰레쉬는 앞서 라이엇이 예고

chaekugamemanua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