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은빛 케일 스킨 인게임 리뷰, 리메이크 이후 대천사 된 한정판 클래식

 

은빛 케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빛 케일이라는 스킨에 대해 인게임 리뷰하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테일 컬렉터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와 한국 정식 서비스 개시 후에 계정 이전한 유저에게만 지급된 스킨이라 현재는 구할 수 없는 희귀 스킨인 은빛 케일에 대해 알아봅시다.


은빛 케일 (Silver Kayle)


가격 : 29.99$ / 등급 : 클래식급 (희귀, 한정)

리그 오브 레전드 리테일 컬렉터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 및 한국 정식 서비스 개시 후 북미 서버에서 한국 서버로 계정을 이전한 플레이어에게 지급된 스킨입니다.

- 은빛 케일 설명란 -

 

은빛 케일 (구) 일러스트 1

위 사진은 은빛 케일의 초창기 일러스트였습니다. 리메이크된 지금에 비하면 한없이 초라해 보이는 색칠놀이 기반 스킨입니다. 앞서 말했듯 은빛 케일은 리테일 컬렉터 팩을 구매한 사람에게만 주어진 스킨으로, 2009년 10월 26일부터는 판매가 중지되어 엄청나게 희귀한 스킨 중 하나입니다.

은빛 케일 (구) 일러스트 2

현재 한국 서버에 은빛 케일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은, 예전 북미 시절 롤 밖에 없던 시절 한국 서버로 이전을 한 유저들에게 만 주어졌기 때문에 완전 올드 유저가 아니면 거의 찾기 힘듭니다. 리메이크 이후 엄청나게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며, 기본 스킨과 마찬가지로 11 레벨이 되면 투구를 벗습니다.

은빛 케일 (구) 중국 일러스트

은빛으로 빛나는 투구의 전체적인 외형과 쌍검을 사용한다는 것 때문인지 유저들이 다크 소울 3에서의 차가운 골짜기에서의 무희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사실은 기사 아르토리우스를 더 닮은 외관에 감정 표현 모션이 화톳불에 앉을 때 생기는 모션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롤 9.6 패치에서 VFX 업데이트를 받아 모든 이펙트가 파란색으로 변경.


인게임 : 은빛 케일


귀환 모션 / 평타 모션

리메이크 이후 그리고 9.6 VFX 업데이트 이후의 은빛 케일의 인게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막 케일 리메이크를 거쳤을 때는 이펙트가 노란빛이었지만, 패치 이후 은빛 케일은 푸른빛 파생 이펙트로 적용되었습니다. 귀환 모션은 기본 스킨과 동일하네요. 평타 모션은 노란빛이 아닌 푸른빛을 쏘는 것으로 되어있네요.

Q : 광휘의 일격 / W : 천상의 축복

클래식 등급에 불구하고 인게임에서 이펙트도 바뀐 은빛 케일의 Q 스킬도 역시 푸른 빛의 빔을 쏘는 것으로 적용이 되었네요. W 스킬의 천상의 축복 역시 기본 스킨에서 노란빛을 두른 것 대신 푸른 광채를 둘러 은은한 효과를 주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E : 화염주문검 / R : 신성한 심판

은빛 케일 스킨의 E 스킬인 화염 주문검입니다. Q 스킬에 비해 조금 더 광범위 한 파란색 계열의 이펙트가 상당히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궁극기인 신성한 심판 역시 노란빛 검 대신 푸른색 검들이 쏟아지는 것이 정말 멋집니다. 옛날 클래식 스킨이라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퀄리티가 리메이크 이후 정말 떡상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총평 : 은빛 케일


은빛 케일 스킨

색칠놀이로 놀림 받던 아주 희귀한 한정 은빛 케일이 리메이크와 비주얼 업데이트를 통해 정말 퀄리티 좋은 유니크 희귀 스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은색과 백색을 합친 날개 마저 인게임 구현을 잘해놓았고, 스킬들의 퀄리티 또한 깔끔하게 처리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언젠간 다시 유저들에게 풀리는 날이 오기를 기다려봅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