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원딜 징크스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롤 시즌11에서의 원딜 징크스의 공략을 알아보려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이 공략글은 언랭부터 플레티넘까지 참고하시면 좋은 글로 참고시 티어 상승과 더불어 징크스의 숙련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의 원딜 징크스의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그리고 꿀팁을 알 수 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원딜 징크스 룬 공략


 

원거리 딜러 징크스는 Q 스킬을 통해 무기를 자유자재로 변환하며 싸울 수 있는데, 로켓의 경우는 사거리가 길어지고, 미니건의 경우는 때릴 때마다 공격 속도가 점점 증가하게 됩니다. 롤에서는 공속의 한계치가 정해져 있지만, 치명적 속도 룬을 설정하면 일시적으로 한계치를 돌파할 수 있어서 징크스에게 좋습니다.

 

치명적 속도 룬
치명적 속도 룬

그 후 은근히 로켓 평타로 많이 잡아먹는 마나를 보충하기 위해 침착을 채용했으며, 민첩함과 최후의 일격으로 딜링을 강화하는 방식입니다. 보조 룬으로는 지배를 채용했으며, 대부분이 피흡과 관련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으로 유지력과 생명력 흡수를 강화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원딜 징크스 템트리 공략


템트리가 바뀌게 된 롤 시즌11에서 원거리 딜러들은 대부분이 신화 아이템으로 크라켄 학살자 빌드를 타게 됩니다. 평타 위주의 원딜인 징크스 역시 크라켄 학살자를 첫 코어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루난의 허리케인과 무한의 대검의 빌드를 타는 전형적인 원거리 빌드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아이템트리

평타 위주의 원거리 딜러들이 많이 가는 크라켄 학살자와 돌풍이 아닌 다른 빌드를 가는 챔피언이 궁금하시다고요? 대표적으로 꼽자면 이즈리얼이 있겠습니다. 이즈리얼은 신파자를 활용한 빌드로 색다르게 템트리를 접근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롤 시즌11 이즈리얼 공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원딜 이즈리얼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47번 째 챔피언으로 등장한 무모한 탐험가 이즈리얼에 대해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즈는 롤에서 원거리 딜러를 주 역할로 삼고 있으며, 마법사로써 부 역

chaekugamemanual.tistory.com

원딜 징크스 스킬트리 공략


 

대게 징크스의 스킬트리는 출시 이후부터 쭉 고정되어 있습니다. Q W E 순으로 마스터하는 빌드를 타줍니다. 다만 2래벨에 W냐 E냐 찍는 것을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먼저 선 2렙을 찍어 킬각을 노릴때는 E를 찍어 속박을 유도하고, 선 2렙을 뺏겨서 사려야할 때는 W를 찍어서 안전하게 파밍을 합시다.

 

징크스 스킬트리

원딜 징크스 카운터 상성 공략


보통 원딜끼리의 카운터는 크게 논하지 않는 부분이긴 하나, 통계상으로 라인전의 승률이 좋은지 나쁜지 확인하는 용도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원딜 징크스는 라인전에서 카이사와 베인을 상대했을 때 조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W의 사거리 차이도 있고, 후반 갈 수록 게임 승률도 밀리지 않아서 카운터로 괜찮습니다.

 

징크스가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추가적으로, 시비르와 이즈리얼 그리고 아펠리오스를 상대했을 때도 괜찮은 통계적 수치가 나타났습니다. 징크스는 다른 원딜들에 비해 초반엔 약하지만, 후반에는 거의 지기 힘들정도로 엄청난 왕귀 능력이 있으니 초반 강캐형 원딜캐릭터들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징크스가 불리한 카운터입니다.

 

징크스가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징크스가 라인전 단계에서 불리한 카운터로 대표적으로 미스 포츈, 진, 케이틀린, 시비르가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평타 사거리가 길거나, 견제기가 압도적으로 좋은 케이스들입니다. 때문에 견제기가 약한 징크스는 서폿의 도움없이는 순탄하게 라인전을 이끌어 갈 수 없습니다.

 

 

그나마 후반 성능이 다른 원딜들에 비해 구린 케이틀린이 희망적으로 보이나, 나머지 원거리 딜러들은 게임 승률 조차 통계상으로 높지 않아서 후픽으로 절대적으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요즘에는 베인, 세나, 애쉬, 루시안과 같은 챔피언들 조차 힘들어지는 징크스의 추세입니다.

 

원딜 징크스 꿀팁 공략


신난다!

징크스의 패시브 스킬인 신난다! 입니다. 패시브 스킬은 징크스의 피해를 입은 적 타워, 챔피언이 사망했을 때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니 이를 이용해 추노를 하거나 도망가면서 카이팅을 하는 연습을 합시다.

 

휘릭휘릭!

징크스의 Q 스킬인 휘릭휘릭!입니다.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하는 스킬로 생선대가리 로켓 런처와 빵야빵야 미니건으로 분류되는 이 스킬은 징크스의 핵심으로 미니건은 사정거리도 짧으나 스택을 쌓는 방식으로 공속이 빠르고, 로켓 런처는 광역 평타로 사거리도 증가하지만, 마나가 소비되고 공속도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와작와작 뻥!

징크스의 E 스킬인 와작와작 뻥!입니다. 이 스킬은 덫을 설치하는 타입인데, 설치하자마자 즉시 발동되는 타입이 아니고, 설치하는데 약 0.7초가 소요되며 완전히 배치된 후에 작동하니 이를 생각하면서 연계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징크스의 가장 큰 단점은 생존기의 부재로 그로인해 갱킹과 CC기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초반 서포터의 의존이 크고, E 덫 스킬은 1랩 기준 쿨타임이 24초라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징크스의 궁극기 R스킬인 초강력 초토화 로켓!입니다. 로켓 광역 범위 스킬로 징크스와의 거리가 멀면 멀 수록 대미지가 증가하고,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가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 쓰는 것을 권장하는 스킬입니다. 또한, 징크스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시 대미지 적기 때문에 이를 유념하셔야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