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원딜 이즈리얼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47번 째 챔피언으로 등장한 무모한 탐험가 이즈리얼에 대해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즈는 롤에서 원거리 딜러를 주 역할로 삼고 있으며, 마법사로써 부 역할군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즈리얼의 원딜 봇라인에서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그리고 꿀팁을 살펴보겠습니다.

 

"임무를 수락하지! 잠깐, 어디 가는 거라고?" - 이즈리얼

 

원딜 이즈리얼 룬 공략


 

룬 개편 이후 도벽이 사라진 이즈리얼의 선택은 다른 원딜들과 또 다시 다른 선택지인 정복자 룬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침착이 이즈리얼의 핵심이라 생각이 되며, 체력차 극복과 최후의 일격은 상대 탱커의 숫자를 보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조룬은 영감에서 비스킷을 반드시 들어주세요.

 

 

원딜 이즈리얼 템트리 공략


 

시즌11로 개편되면서 바뀐 이즈리얼의 템트리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여눈으로 스타트해도 상관없지만, 도란검은 추가 체력과 피흡이 붙어 있어 초반에 매우 강하고, 여눈 스택은 금방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도란검 시작을 추천합니다. 그 후 첫 코어는 신화템이 아닌 마나무네를 먼저 올려줍시다.

 

마나무네는 거의 이즈의 필수로 온히트 스킬 구조인 이즈리얼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이후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통해 스킬가속과 소환사 스펠 쿨감소까지 노려줍시다. 그후 2번째 코어템으로 신화 아이템인 신성한 파괴자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파자가 예전 몰락검의 역할을 대신 수행한다 보시면 됩니다.

 

 

예전 파랑이즈가 떠오르듯 3번째 코어는 얼어붙은 심장과 죽음의 무도를 통해 딜탱이 가능한 이즈리얼로 만들어줍시다. 얼심과 죽무는 아이템 효과가 매우 뛰어난 성능이라 이즈리얼이 후반에 캐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파랑이즈의 슬로우를 담당할 세릴다의 원한으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원딜 이즈리얼 스킬트리 공략


 

이즈리얼의 스킬트리는 모든 라인에서 똑같이 Q E W 순으로 마스터하는 것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Q와 E는 스킬을 찍을 수록 쿨타임도 같이 줄기 때문에 W를 가장 마지막으로 마스터하셔야합니다. 이즈리얼은 AD/AP 비율이 7:3 정도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가끔 아군이 올 AD이면 AP 템을 올려도 좋은 판단이라 생각됩니다.

 

 

원딜 이즈리얼 카운터 상성 공략


 

원딜 포지션에서 챔피언 카운터 상성은 그렇게 따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서폿간의 구도에서 카운터가 많이 발생하나, 원딜은 딱히 크게 의미는 없지만 그럼에도 통계상 차이 있는 챔피언은 아펠리오스와 자야입니다. 대부분의 프로들도 아펠리오스가 나왔다면 이즈리얼을 픽하는 추세로 알고있습니다.

 

반대로 이즈리얼이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를 알아보겠습니다. 통계상으로 라인전에서 승률이 낮게 집계된 챔피언이 바루스, 진, 드레이븐, 케이틀린, 트리스타나, 애쉬 등이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평타 사거리가 길거나, 맞딜이 폭발적으로 강한 챔피언들입니다. 진을 제외한 나머지 챔피언들은 후반으로 가면 유리하니 버텨줍시다.

 

 

원딜 이즈리얼 꿀팁 공략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이즈리얼의 패시브 스킬인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입니다. 이즈가 스킬을 적중시키면 최대 5중첩으로 공속이 증가하는 스킬로, 평타의존도가 낮은 이즈리얼이지만 공속 아이템을 안가는 이유가 이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이즈리얼의 스킬을 계속해서 맞춰주시면서, 한타 전에 미리 Q짤로 스택을 쌓고 시작합시다.

 

신비한 화살

 

이즈리얼의 Q 스킬인 신비한 화살입니다. 이즈리얼의 상징과 같은 스킬로 온히트 판정이기 때문에 평타와 같은 취급을 합니다. 따라서 스킬에 레드도 뭍습니다. 그리고 Q 적중시 다른 이즈 스킬의 쿨타임이 줄기 때문에 나머지 W,E,R을 빠르게 돌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의 W 스킬인 정수의 흐름입니다. 챔피언, 에픽 몬스터, 포탑, 억제기한테 까지 사용 가능한 스킬로, 적중 이후 다른 스킬이나 평타를 맞출시 마법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W 적중이후 다른 스킬로 맞추게 되면 소모한 마나의 일정량을 돌려 받기 때문에 Q나 E로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전 이동

 

이즈리얼의 E 스킬인 비전 이동 스킬입니다. 유틸 이동기 중 성능이 가장 좋은 편에 속하는 속칭 비전은 이즈리얼의 또다른 핵심 스킬입니다. 판정이 매우 좋은 편이며, 다른 이동기에 비해 벽도 쉽게 넘을 수 있고, 도주 할 때나 추격 할 때 등 다재다능하게 쓰이고 있다는 점이 아주 좋다.

 

정조준 일격

 

이즈리얼의 궁극기 R 스킬인 정조준 일격입니다. 광역 글로버 궁으로 채널링 판정이 아니기 때문에 도중에 CC기에 맞아도 끊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W 궁점멸을 많이 사용하는 유저가 많고, 라인 클리어를 할 때도 자주자주 쓰이는 스킬입니다. 한타페이즈시 막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작 할 때 많이 뭉쳐있는 곳에 사용을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