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미드 아리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구미호라는 별명을 지닌 아리에 대해 공략하는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오늘은 미드 포지션을 담당하는 아리의 룬, 템트리, 카운터 및 꿀팁을 다루는 공략을 한 번 알아볼까요? 본 공략은 통계를 토대로 높은 승률을 위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 같이... 홀려 볼까요?" - 아리

 

 

미드 아리 룬 공략


 

이제 더이상 딜이 약한 빙결트리를 가지 않습니다. 마법사, 암살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아리에게 한 방이라는 극딜 콤보가 어울려서 감전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룬 셋팅이 매우 좋습니다. 필자도 골드 탈출할 때 감전을 사용해서, 라인전을 터트리고 암살하는 플레이를 지향했습니다.

 

미드 아리 템트리 공략


 

아리의 첫 시작 템은 도란 2포션으로 시작해줍시다. 이후 첫귀환에 1,100원이 나왔다면 바로 마관신을 1300원이 넘게 나오거나 이하라면 양피지 및 하위템을 구매하여 루덴을 첫 코어로 뽑아줍시다. AP 계수가 낮은 아리에게 신화급 마관 추가는 매우 효율이 좋으며, 루덴은 라인클리어와 추가 이속으로 좋습니다.

 

이후 확실한 원콤을 내기 위해 라죽모(데캡)을 2코어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존야의 모래시계를 통해 암살 후 한 턴 버티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마무리로 벤시와 공허의 지팡이로 빌드를 짜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드 아리 스킬트리 공략


 

미드 아리의 스킬트리를 살펴봅시다. 아리는 공통적으로 Q 선마를 우선적으로 하며 Q E W 순으로 마스터하는 빌드를 타도록 합시다. 대부분이 AP 주문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Q 스킬에 트루 고정대미지가 붙어있습니다. W를 두 번째로 마스터하는 법도 있지만, E는 레벨이 높을수록 매혹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비추입니다.

 

미드 아리 카운터 상성 공략


 

미드라인에서 아리가 통계적으로 높은 라인전 승률을 보이는 챔피언은 오리아나, 카타리나, 블라디미르, 신드라 등이 있습니다. 6레벨 이후 아리가 궁극기를 통해 스킬을 회피하면서 상대하기 유리해서 높은 승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리의 유틸성으로 로밍을 막기 어려운 챔피언들입니다.

 

다음은 아리가 미드라인에서 절대 만나면 안되는 카운터 챔피언들 목록입니다. 제드, 트페, 조이, 럭스, 야스오 등등이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순간 폭딜이 엄청나거나, 하드 CC기가 있어서 몸이 약한 아리의 유틸성을 발휘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특히 제드가 상대로 나왔다면, 템트리를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드 아리 꿀팁 공략


 

바스티야의 은총

아리의 패시브 스킬인 바스티야의 은총입니다. 적 챔피언에게 1.5초 안에 스킬을 2회 적중시키면 3초 동안 이속이 증가하는 패시브인데, 아리의 유틸성과 무빙을 극대화 하여 요리조리 회피하거나 추노에 용이한 스킬입니다. 상대 정글이 갱을 왔을 때 패시브를 활용하여 난입과 비슷한 방식으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현혹의 구슬

아리의 Q 스킬인 현혹의 구슬입니다. 아리의 핵심 주력 딜링 스킬로, 돌아오는 구슬은 적에게 고정피해를 주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움직이셔야 합니다. 또한, 9회 중첩되면 다음 스킬이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의 유지력 또한 준수합니다.

 

여우불

아리의 W 스킬인 여우불입니다. 여우불 스킬은 근처의 적 챔피언을 우선으로 대미지를 가합니다. 여러명이 있을 때는 매혹에 걸린 챔피언에게 집중적으로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갱 회피 할 때 W를 통해 패시브를 터트려 이속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매혹

아리의 E 스킬인 매혹입니다. 아리의 유일한 CC기로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매혹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적중한 적은 3초간 아리의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가능한 매혹을 먼저 맞추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E 플래시로 시작하여 폭딜을 넣는 방식이 있습니다.

 

혼령 질주

아리의 R 스킬 궁극기인 혼령 질주입니다. 총 3번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근처 세 명에게 마법피해를 주는 유틸기이자 광역 딜링 스킬입니다. 단일로 연속해서 쓰는 것 보단 Q,W,E 를 섞어가며 최대한 스킬 적중하도록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사용해야 되는 스킬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