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기업인터넷뱅킹 사용하는 분에게

 

농협 기업인터넷뱅킹 사용하는 분에게

농협 기업인터넷뱅킹

농협 은행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개인으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지만, 기업 인터넷 뱅킹으로 이용하셔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농협 기업인터넷뱅킹에 대해서 몇 가지 정보를 다루어보겠습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은 개인과 기업, 그리고 카드. 이 세 가지 사용 영역으로 나뉩니다. 직접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나오는 것이 농협 기업 인터넷뱅킹 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기업 통장거래내역 조회

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 인증서 로그인 후 [기업 인터넷뱅킹]▶ [기업 인터넷뱅킹]▶ [조회]▶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빠른 조회 서비스로 조회 인터넷뱅킹 첫 화면에서 신속한 조회서비스 거래내역 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인증서 로그인 없이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 거래내역, 환율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사전에 계좌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빠른 조회 서비스 가입은 온, 오프라인에서 가능합니다.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자의 경우

[기업 인터넷뱅킹]▶[기업 인터넷뱅킹]▶[이용자 관리]▶[계좌관리]▶[빠른 조회 계좌관리]

영업점 신청

 

기업 인터넷뱅킹 신고서류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가입 여부

개인사업자도 기업 인터넷 뱅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리인이 방문하여 가입할 수 없습니다. 대표자 본인이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뱅킹 출금계좌에 등록할 통장 또는 카드,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농협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 개인 인터넷뱅킹으로 받은 공인인증서는 기업 인터넷뱅킹과는 별도이므로 기업 인터넷뱅킹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업뱅킹 공인인증센터에서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자 아이디로 기업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받아야 합니다.

자금 이체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인터넷뱅킹 자금이체 비밀번호는 조회할 수 없습니다. 5회까지 입력을 시도할 수 있으나 5회 연속 오류 시 자금이체 비밀번호가 수반되는 업무가 제한됩니다.

 

자금이체 비밀번호를 도저히 모르고 5회 연속 오류가 났을 경우 자금이체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재등록해야 합니다. 단독 결재방식과 다단계 결재방식에 따라 처리방법이 달라집니다.

단독결제의 경우

인터넷 뱅킹으로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전자금융제 신고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초기화를 한 후 3 영업일 이내에 인터넷뱅킹으로 재등록 또는 영업점에서 핀패드를 통해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관리자 이외의 이용자: 보안 관리자가 초기화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인터넷뱅킹]>[기업 인터넷뱅킹]>[이용자 관리]>[이용자 설정] 페이지에서 오류 된 이용자 ID 조회/수정을 클릭하여 자금이체 비밀번호 탭에서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안 관리자: 인터넷뱅킹 처리가 불가합니다. 전자금융제 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초기화한 후 3 영업일 이내에 인터넷뱅킹으로 재등록하거나 영업점에서 핀패드를 통해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 확인 단독 결재 방식 [기업 인터넷뱅킹]▶[인증서 로그인]▶[이용자 관리]▶[개인정보관리]▶[이용자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단계 결재 방식 [기업 인터넷뱅킹]▶[인증서 로그인]▶[이용자 관리]▶[이용자 설정]▶[이용자 설정]에서 보안 관리자 ID의 "조회/수정"을 클릭하여 이체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 변경 기업고객 이체한도 변경은 내 신고서류를 가지고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법인 여부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한도에 차이가 있으며 보안매체에 따라 이체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메뉴 설명

 

개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더라도 상단 메뉴 중 기업 메뉴를 클릭하면 기업뱅킹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업고객을 위한 각종 자료의 온라인 발급과 자동 제출이 간편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도 농협은행의 기업뱅킹 메뉴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조회, 이체, 대량 이체, 공과금센터, 결재와 승인 관리, 예금과 펀드, 수표와 어음, 이용자 관리 등이 메뉴입니다.

 

IBZ맞춤뱅킹 메뉴에는 펌뱅킹, 가상계좌, 학교 인터넷뱅킹, 새 아파트뱅킹, 대학 등록금, 통합 CMS후불 수수료, 기업 스마트뱅킹 메뉴가 있습니다. 농협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도 기업뱅킹 메뉴만큼 자주 사용하는 것이 B2B 전자결제입니다.

 

B2B 전자결제 메뉴에는 결제 진행상황 조회, 약정 내역 조회, 구매자금, 구매론, 전자어음, 세금계산서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메뉴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물품구매카드, 투자조합, 펀드 수탁, 기업자금관리 서비스, 행복 종 통장, 주택채권, 입출금 알림 등의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서비스 메뉴에는 중소기업금융지원, 경영컨설팅 서비스, 투자금융, 중소기업 워크아웃, 재무제표 전송 서비스, 자료제출 자동화 서비스, 기업 세무정보 등의 편의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농협은행을 이용하는 기업에서도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자주 듣는 질문과 1:1 질문도 유용하지만 가장 간단한 상담원 상담 또는 화면 공유 상담을 이용하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