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패치노트 9.16 PBE 베이가 버프, 마법공학 시너지 변경

 

오메가 분대 베이가 스킨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략적 팀 전투인 롤토체스에서 9.15b 패치에 이어서, 8월 14일 쯤에 패치 예정인 9.16가 PBE 서버에서 패치노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신규 전설이들과 맵 그리고 마법공학 시너지의 내용 변경과 유닛들의 밸런스 패치, 본섭 랭크 시스템 변경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롤토체스 랭크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전략적 팀 전투에 랭크 시스템이 도입되고 시간이 꽤 지난 가운데 랭크 시스템을 한번 돌아보고 필요한 부분을 조정하려고 합니다. 현재 전략적 팀 전투 랭크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원래 의도보다 다소 완화된 기준이 적용되는 문제가 확인되어 아래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라이엇 개발자 공지

 


강등 보호 해제


 

다른 랭크와는 다르게 전략적 팀 전투 랭크에는 승급전이 없기 때문에 드물게 발생하는 예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단계와 상관없이 0 LP인 상태에서 LP를 잃게 될 경우 바로 강등됩니다. 

하지만 버그로 인해 승급 직후 몇 차례의 게임에서 0 LP 상태로 LP를 잃게 되더라도 강등되지 않던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제 게임 시작 시 0 LP 상태에서 게임 종료 후 LP를 잃게 될 경우 바로 강등됩니다.

 

 


챌린저/그랜드마스터 강등 기준 변경 [소환사 협곡 포함]


 

챌린저와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는 하루가 끝날 때 기준으로 0 LP인 경우 마스터로 강등됩니다. 이후 마스터 0 LP에서 LP를 잃으면 다이아몬드로 강등됩니다. 

하지만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 수가 충분하지 않으면 챌린저 플레이어가 강등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챌린저와 그랜드마스터 0 LP에서 LP를 잃게 될 경우 바로 다이아몬드 1단계로 강등됩니다.

그리고 이 변경사항은 전략적 팀 전투 뿐만 아니라 모든 랭크 게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LP 조정


 

강등 관련 변경사항과 함께 게임 후의 LP 계산 및 반영도 약간 수정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원래보다 더 많은 LP를 획득하는 극단의 상황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게임에서 크게 체감되지는 않으실 겁니다.

 


신규 롤토체스 맵 전장


 

롤 9.16 PBE 패치에서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의 맵이 2개가 추가되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식 한글 번역은 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규 꼬마 전설이


 

 


시너지 밸런스 패치


 

마법공학 시너지

 

[2: 1 반경 내의 적의 아이템을 5초간 봉쇄 / 4: 2 반경 내의 아이템을 15초간 봉쇄] -> [전투 시작 시, 아군이 전자기 폭탄을 발사하고 폭발시켜, 일시적으로 적중한 적의 아이템을 8초간 봉쇄합니다 (2: 1개의 격자 내 / 4: 2개의 격자 내)]

 


챔피언 밸런스 패치



카서스

 

 

진혼곡

 

능력 대상 : 5/9/13 -> 5/7/9

 


파이크

 

 

망자의 물살

 

기절 지속 시간 : 2/2.5/3 -> 1.5/2/2.5

 


렝가

 

 

포악함

 

공격 속도 버프 : 40/70/100% -> 30/50/70%

 


베이가

 

 

태초의 폭발

 

피해량 : 300/500/700 -> 300/550/800

 


후기 : 롤토체스 9.16 패치노트 PBE


오메가 분대 베이가 스킨 일러스트

마법 공학 시너지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확실히 시작할 때 반경 내에 적들의 아이템을 무력화 시키는 것에 아무런 모션이 없으면 식별하기 어려울텐데, 전자기 폭탄 (EMP)를 던지도록 변경되고 8초로 늘어난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꼬마 전설이들이 계속해서 나오는거 보면 인기가 대단한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