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노트 10.8 PBE #2~3 악의 여단 자이라 프레스티지 에디션, 롤토체스 제라스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는 현재 롤 10.8 패치에 대한 테스트가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미리 공개되었던 악의 여단 자이라의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의 일러스트 공개와 더불어 롤토체스의 피해량과 연승 보너스 조정 및 신규 유닛인 제라스의 등장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Public Beta Environment


번역 : yubis님

4/1~4/2 PBE 업데이트

 

10.8 PBE 패치노트 #2~3

 

스킨 수정, 롤토체스 피해량과 연승 조정 등

 

스킨 일러스트


악의 여단 자이라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 / 100P 신화급

 

스킨 수정


 

악의 여단 르블랑 스킨의 인게임 모델에서 일부 색이 변경되었습니다.

 

 

악의 여단 자이라 스킨의 인게임 Q,W,E 스킬에서 꽃이 추가 되어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사 아이콘 수정


 

악의 여단 자이라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 소환사 아이콘이 일부 변경을 받았습니다.

 

 

악의 여단 자이라 스킨 소환사 아이콘의 귀걸이 부분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TFT 롤토체스 10.8 피해량, 연승 보너스 조정


 

"여러분 안녕!

이 변경점들을 내일 PBE에서 보여주기 전에 먼저 얘기해두고 싶었어요. 10.6 버전을 플레이하고 모니터링해본 뒤, 우리가 갤럭시를 도입하면서 변경한 두 개의 시스템 변경점들로 인해 몇몇 변칙성이 사라진 것에 대해 충분히 동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점들이 뭔지 나열하고, 우리가 그걸 해결하고 싶기에 취하려는 방향을 알려 드릴게요.

문제

1) 후반 / 극후반 조합이 충분한 위험 없이 안정적으로 달성됨

5원 유닛들 중 몇 개가 실제로 10.6패치에서 꽤 강했긴 하지만, 플레이어 자체 피해량 조정과 함께 게임 전반적으로 조정된 골드 양은 모두 10.6패치에서 반군 시너지에 많은 힘을 줬습니다. 특히 연패 전략을 타는 것이 충분한 위험성 없어도 돈을 벌기 꽤 쉬운 전략이 되었죠.

2) TFT의 게임 흐름이 너무 뻔해졌음

플레이어의 피해량이 스테이지당 기본 피해량으로 대부분 이동했기 때문에, 첫 번째 선수가 언제 탈락할 것인지, 그리고 1위와 2위의 전투가 언제 끝날 것인지 예측이 너무 쉬워졌습니다. 이게 완전히 나쁜 건 아닙니다. 우리는 일반적인 흐름과 전체 게임 시간은 괜찮은 지점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이게 완벽하다는건 아닙니다. 

 

우린 가끔은 리롤 전략을 사용한 플레이어가 게임 전체를 장악하여 평소보다 게임이 더 빨리 끝나는 경기가 나왔으면 하고, 또 후반에 엄청 강한 사람 두 명 정도가 한 명이 떨어져 나가기 전에 충분한 라운드를 맞붙어 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변경]

1) 플레이어 기본 피해량의 일부를 다시 생존 유닛에 따른 피해량으로 옮기려고 합니다.

플레이어 피해량

스테이지당 기본 피해 : 0/3/4/5/10/15/20 >>> 0/1/1/2/5/10/15

생존 유닛 당 피해 : 1/2/3/4/5/6/7/8/9/10... >>> 2/4/6/8/10/11/12/13/14/15... 

이렇게 하면 4-7 전에 탈락할 위험이 생기기 때문에 고의적으로 연패 전략을 타는 유저들이나 아예 오픈 전략을 타는 유저들에게 리스크를 지어줄 수 있습니다. 연패는 여전히 하나의 전략으로 남아야 하고, 특히 초반 상점 운이 너무 좋지 않거나 전투가 잘 풀리지 않아 연패를 하는 유저들에게는 대비책으로 남아야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의 플레이어들은 기존처럼 완전히 오픈 전략을 타기보다는 최대한 안 아프게 맞도록 해야 할 겁니다.

 


2) 연승 골드가 감소합니다.

기존

2연승 = +1g

3연승 = +2g

4+ 연승 = +3g

신규

2-3 연승 = +1g

4연승 = +2g

5+ 연승 = +3g 

비록 우리가 지금 플레이어들이 연승을 하는 것이 좋도록 전략을 짜고 있다는 것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특히 더 재미있는 쪽으로), 그것이 골드 획득 시스템 자체에 너무 많은 역할을 기여하고 있어 승패를 번갈아 하는 유저들이 템포가 상당히 뒤쳐지게 됩니다. 우린 여전히 모든 사람들이 연승 보너스에 관심을 갖기를 원하기에 조심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시스템이 여전히 너무 많은 골드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여기서 골드를 더 많이 감소시키거나 다른 골드 획득 시스템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 적힌 모든 것들은 변경될 수 있으며, 특히 PBE에서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너지 밸런스 패치


 

마법사


4 시너지 - 스킬 피해량 : 40% -> 45%


6 시너지 - 스킬 피해량 : 80% -> 85%


[신규] 8 시너지 - 스킬 피해량 : 150%

 

신규 유닛 추가


 

제라스

5 코스트

암흑의 별 / 마법사

스킬

"제라스가 변신하여, 기본 공격이 6/8/45초간 범위 내 무작위 적에게 떨어지는 운석을 소환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운석은 350/450/2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운석이 대상을 처치할 경우 모든 주변 적들은 그 절반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간 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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