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노트 10.6 PBE #2 오공 리워크 밸런스 변경

 

롤토체스 시즌3의 공개로 인해, 많은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서 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몇몇은 더 이상해졌다, 일러스트가 이상하다로 논란도 많고 있는 와중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는 롤 10.6 패치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공의 리워크 밸런스 패치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Public Beta Environment


번역 : yubis님

3/4 PBE 업데이트

 

10.6 PBE 패치노트 #2

 

계속되는 롤토체스 : 갤럭시 실험, 전리품 에셋 등

 

롤토체스 : 갤럭시


 

전략적 팀 전투 : 갤럭시는 현재 PBE 서버에서 계속해서 테스트 중에 있으며, 오늘은 몇몇 결투장이 새롭게 좀 더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기본 폭발 이미지 에셋이 추가 되었습니다.

 

 

단일 챔피언 모드


 

단일 챔피언 모드가 테스트를 위해 PBE 서버에서 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상당히 많은 새로운 얼굴들과 시도 해볼 수 있는 많은 콤보들이 생겼는데, 세트의 통통-놀이터 부터 모선 유미까지 다양하게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을 좀 더 빠르고 부드럽게 만들기 위한 몇몇의 실험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타 패치


 

갤럭시 2020 이벤트 전리품 에셋이 추가되었습니다. 

 

 

암흑의 별 모데카이저 스킨의 인게임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 패치


 

오공  

체력 : 577.8 -> 540

마나 : 265.84 -> 300

성장 마나 : 38 -> 45

마나 재생 : 8.042 -> 8

마법 저항력 : 32.1 -> 28

 

 


바위 피부 (패시브)  

방어력 : [주변 챔피언에 따라 4/6/8] -> [레벨에 비례하여 5~11]

[삭제] 마법 저항력

[신규] 이제 5초당 0.5%의 최대 체력 비례 재생을 부여함

오공 및 오공의 분신이 적 챔피언 혹은 대형 몬스터를 공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로 얻는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초간 50% 증가하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최대 [30-66] 방어력 및 5초당 최대 체력의 3% 회복)

 


파쇄격 (Q)  

추가 피해량 : [10/15/20/25/30 (+0 - 40% AD)] -> [30/55/80/105/130 (+50% 추가 AD)]

추가 사정거리 : 125 -> 75/100/125/150/175

[신규] 이제 오공 및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혹은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파쇄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8/7/6/5 -> 9/8.5/8/7.5/7

마나 소모량 : 40 -> 30/35/40/45/50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에 따라 빨라짐

 


속임수의 전사 (W)  

[신규] 이제 250 사정거리의 돌진을 가지며, 벽을 넘을 수 있음

은신 지속 시간 : 1.5초 -> 1초

더 이상 사라질 때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음

재사용 대기시간 : 18/16/14/12/10 -> 20/19/18/17/16

마나 소모량 : 50/55/60/65/70 -> 60

이제 분신이 오공의 공격과 궁극기를 복제하나, 입히는 피해량은 60/65/70/75/80%로 적용됨.

기본 공격 : 분신이 오공이 가장 최근에 공격했던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함.

Q: 분신의 다음 공격이 강화됨.

E: 분신이 공격 속도 버프를 얻음

R: 분신이 회전을 시작하며 아직 띄워올려진 적 없는 적들을 띄워올림

생성 시 오공의 현재 애니메이션과 가장 비슷한 상태로 생성됨

포탑이 분신을 공격하면 분신이 즉시 처치됨

 


근두운 급습 (E)  

피해량 : [65-205 (+80% 추가 AD) 물리 피해] -> [80/120/160/200/240 (+80% AP) 마법 피해]

공격 속도 증가 지속 시간 : 4 -> 5

재사용 대기시간 : 8 -> 10/9.5/9/8.5/8

마나 소모량 : 45/50/55/60/65 -> 40/45/50/55/60

돌진 완료 후 돌진한 대상으로부터의 거리 : 0 -> 75

 


회전격 (R)  

회전격은 이제 9초 내에 재사용할 수 있음. 두 번째 시전은 첫 번째 시전 때 띄워올려진 적들을 다시 띄워올리지는 않음.

회전 지속 시간 : 4초 -> 2초

에어본 지속 시간 : 1초 -> 0.75초

초당 피해량 : [20/110/200 (+110% AD)] -> [110% AD + 최대 체력의 4/6/8%]

회전 중 이동 속도 : [시간에 비례하여 5-40%] -> 20%

회전을 취소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 : 0.5초 -> 1초

피해 주기 : 0.5초 -> 0.25초

각각의 피해는 정복자 중첩을 획득함

회전 중 사정거리 : 175 -> 50

"이 변경점은 오공이 대상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근두운 습격의 공격 속도 증가 지속 시간은 회전 도중 꾸준히 갱신됨

이제 스킬 아이콘에 버프 타이머를 추가하여 회전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보여줌

오공이 회전 도중 다른 스킬을 사용해 회전을 중단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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