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노트 10.5 PBE #1 오공 리워크, 영원석 실험

 

리그 오브 레전드 본섭 클라이언트에 롤 10.4 패치가 적용이 되면서 PBE 서버에서는 새로운 버전인 롤 10.5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지난 마지막 패치노트에서 또 오공의 리워크가 롤백이 되면서, 이번 10.5로 실험이 옮겨져 바뀐 내용들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Public Beta Environment


번역 : yubis님

2/19 PBE 업데이트

 

10.5 PBE 패치노트 #1

 

어둠서리 알리스타, 렉사이, 레넥톤

 

마법공학 세주아니 기타 등등

 

신규 챔피언 스킨


어둠서리 알리스타 스킨 / 1350RP 서사급

 

 

어둠서리 렉사이 스킨 / 1350RP 서사급

 

어둠서리 레넥톤 스킨 / 1350RP 서사급

 

마법공학 세주아니 스킨 / 10 보석 신화급

 

크로마팩


어둠서리 알리스타 스킨 크로마팩
어둠서리 렉사이 스킨 크로마팩
어둠서리 레넥톤 스킨 크로마팩

 

신규 소환사 아이콘


 

 

영원석 실험


 

영원석이 롤 10.5 패치에서 본섭으로 넘어와 적용되는 것을 목표로 현재 실험중에 있습니다. 챔피언 & 프로필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영원석의 몇몇 스크린샷을 확인해보세요. 각각의 영원석을 클릭하여 더 많은 정보와 마일스톤 진척도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영원석이 없는 다이애나와 영원석이 있는 람머스의 예시입니다.

 

 

나만의 상점


 

나만의 상점이 현재 10.5 PBE 서버에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여, 2020 스프링 나만의 상점이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 패치


 

오공  

체력 : 577.8 -> 540

마나 : 265.84 -> 265

마나 재생 : 8.042 -> 8.04

마법 저항력 : 32.1 -> 28

 


바위 피부 (패시브)  

방어력 : [주변 챔피언 당 4/6/8] -> [5 + 레벨당 1]

[삭제] 마법 저항력

[신규] 이제 5초당 최대 체력의 1%를 회복함

보너스(방어력 및 체력 재생)는 3명 이상의 적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때 4배로 증가함

이제 주변의 적 챔피언 수를 매 0.25초마다 체크함

(기존 : 1초마다)

 


파쇄격 (Q)  

추가 피해량 : [10-30 (+0-40% AD)] -> [30-110 (+70% bAD)]

추가 사정거리 : 125 -> 75 - 175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 3초 -> 4초

[신규] 오공 또는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파쇄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8/7/6/5 -> 10/9/8/7/6

마나 소모량 : 40 -> 30/35/40/45/50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에 따라 빨라짐

 


속임수의 전사 (W)  

[신규] 이제 300 사정거리의 돌진을 가지며, 벽을 넘을 수 있음

은신 지속 시간 : 1.5초 -> 1초

더 이상 사라질 때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음

재사용 대기시간 : 18/16/14/12/10 -> 22/20/18/16/14

마나 소모량 : 50/55/60/65/70 -> 50

이제 분신이 오공의 공격과 궁극기를 복제하나, 입히는 피해량은 30/40/50/60/70%로 적용됨.


기본 공격 : 분신이 오공이 가장 최근에 공격했던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함.

Q: 분신의 다음 공격이 강화됨.

E: 분신이 공격 속도 버프를 얻음

R: 분신이 회전을 시작하며 아직 띄워올려진 적 없는 적들을 띄워올림

생성 시 오공의 현재 애니메이션과 가장 비슷한 상태로 생성됨

포탑이 분신을 공격하면 분신이 즉시 처치됨

 


근두운 급습 (E)  

피해량 : [65-205 (+80% 추가 AD) 물리 피해] -> [80-260 (+100% AP) 마법 피해]

공격 속도 증가 지속 시간 : 4 -> 5

재사용 대기시간 : 8 -> 10/9.5/9/8.5/8

마나 소모량 : 45/50/55/60/65 -> 40/45/50/55/60

돌진 완료 후 돌진한 대상으로부터의 거리 : 0 -> 75

돌진이 이제 리신 Q와 비슷하게 대상을 따라감

"아마 본섭에 적용되지 않을겁니다. 기대하지 마세요."

 


회전격 (R)  

회전격은 이제 7초 내에 재사용할 수 있음. 두 번째 시전은 첫 번째 시전 때 띄워올려진 적들을 다시 띄워올리지는 않음.

회전 지속 시간 : 4초 -> 2초

초당 피해량 : [20/110/200 (+110% AD)] -> [120% AD + 최대 체력의 2.5/5.5/8.5% (+100 AD당 1%)]

회전 중 이동 속도 : [시간에 비례하여 5-40%] -> [스킬 레벨에 기반하여 20/30/40%]

회전을 취소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 : 1초 -> 0.5초

피해 주기 : 0.5초 -> 0.25초

각각의 피해는 정복자 중첩을 획득함

회전 중 사정거리 : 175 -> 50

"이 변경점은 오공이 대상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근두운 습격의 공격 속도 증가 지속 시간은 회전 도중 꾸준히 갱신됨

이제 스킬 아이콘에 버프 타이머를 추가하여 회전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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