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2 정글 워윅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롤 시즌12 정글 워윅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이드

정글 워윅 룬

프리시즌이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과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정글 워윅의 빌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정글 워윅의 룬과 템트리 그리고 카운터 등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먼저, 워윅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 잠깐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자운의 고삐 풀린 분노로 불리고 있는 워윅은 협곡에서 주로 전사의 역할을 맡고 부 역할군으로 탱커를 맡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글 라인의 워윅을 다루고 있습니다.

 

정글-워윅

롤 시즌12에서 치명적 속도가 개편이 되면서, 기존에 자주 사용했던 집공 룬보다 치속 룬을 들었을 때 승률이 좀 더 높게 집계되고 있습니다. 

 

치명적-속도-룬

따라서, 메인을 치명적 속도 룬을 들고, 승전보와 민첩함 그리고 최후의 저항을 찍어줍시다. 서브 룬으로는 지배에서 사냥의 징표와 끈질긴 사냥꾼을 통해 이속을 극대화해줍시다.

정글 워윅 템트리

치속을 사용하는 정글 워윅의 템트리를 살펴보겠습니다. 핵심 아이템으로는 역시 신화 아이템인 신파자를 올리는 빌드가 승률이 높습니다. 이어서 헤르메스와 거드라를 가면서 딜과 탱을 챙기는 템트리 빌드입니다.

신파자-템트리

전반적으로 탱키 하게 빌드를 올리는 워윅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상대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올리는 것을 추천하긴 하는데, 딱히 갈만한 아이템이 없다 싶을 땐 가시 갑옷과 정령의 형상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 갑옷에는 워윅에게는 없는 부족한 치유 감소를 부여함과 소소한 반사 딜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정령의 형상에는 자신 치유 효과를 좀 더 올려주는 고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워윅과는 아주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신파자-핵심-아이템

마지막 아이템으로는 공격력과 체력 밸런스가 골고루 잡혀 있는 스태락의 도전이라는 아이템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이 30% 이하일 때 주는 보호막은 워윅의 생존력을 더욱 극대화시켜주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정글 워윅 스킬트리

정글-워윅-스킬트리

정글 워윅의 스킬트리는 탑 라인의 워윅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메인 주딜 스킬인 Q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하고, 이후 빠른 갱킹과 역갱에 도움이 되는 W를 두 번째로 마스터합니다.

 

마지막으로 피해 감소와 공포를 부여해주는 E 스킬을 찍으면서 Q W E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1렙에 Q를 찍는 것과 W를 찍는 것은 취향 차이입니다만, 인베를 생각하면 Q가 좋겠죠.

 

끝없는-허기

패시브 -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체력이 낮을 때 증폭되는 회복 효과와 피의 사냥의 기본 지속 효과로 상대의 체력이 낮을 때 대폭 증가하는 공격 속도 덕분에 근접 딸피 싸움에서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야수의-송곳니

Q -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폭딜, 흡혈, 면역, 적 추격, 온힛 효과 발동까지 다 되는 워윅의 핵심 딜링기. 사용하며 워윅이 적 하나를 타겟팅해 달려들어 물어뜯고 적중 시 효과도 발동시키며 동작이 끝날 때까지 저지 불가를 얻습니다. 이 저지 불가를 이용해서 에어본, 그랩 등의 CC기를 회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피의-사냥

W - 피의 사냥 (Blood Hunt)

 

공격 속도 증가는 무조건 체력이 낮은 그 대상을 공격할 때만 주어지지만, 이속 증가 조건은 꽤나 널널하여 워윅의 이동 방향이 피 냄새의 방향과 좌우 90도를 이루고 있어도 이속 버프가 발동되는 데다가 아예 방향을 180도로 틀어도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이속 버프가 유지될 정도로 판정이 후합니다.

 

원시의-포효

E -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워윅이 E를 누른 상태로 적에게 시야가 보이지 않는 매우 먼 거리에서 무한의 구속으로 달려들어 광역 공포를 먹이는 식으로 헤카림 못지 않은 강제 이니시에이팅을 걸어 아군이 연계로 이어가 한타를 박살낼 수도 있습니다.

 

무한의-구속

R -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유일한 논타겟 돌진기라 위급한 상황에서 도주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궁극기의 정면 판정이 협소한 것과 달리 꼬리 쪽 판정은 엄청 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변에 적이 있을 때 도주용 궁극기를 쓰면 꼬리 쪽 판정이 걸려 도주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니, 따라서 도주궁을 쓸 때는 원시의 포효의 공포나 점멸을 이용해서 적과 충분히 거리를 벌리는 게 필수입니다.

정글 워윅 카운터

정글-워윅-유리한-카운터

정글 워윅이 유리한 카운터로는 의외로 많습니다. 아무래도 스킬 구조상 맞받아 치기 정말 좋고, 빠른 역갱으로 인해 라인전 단계에서 2:2 교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자크, 자르반, 람머스, 트런들, 누누, 엘리스를 상대했을 때 라인전 단계에서 승률이 높게 집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자르반과 람머스, 트런들, 누누는 워윅보다 한타 기여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극 후반으로 갈수록 불리하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되도록 초중반에 게임을 터트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글-워윅-불리한-카운터

이번에는 정글 워윅이 라인전 단계에서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초반에 강한 챔피언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렝가, 킨드레드, 제드, 녹턴, 샤코, 마스터 이 등 초반 교전에서 정말 강한 챔피언들이라 그런지 승률이 40% 미만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글-워윅-불리한-카운터-추가

그 밖에도 피들스틱, 그라가스, 니달리, 카직스, 케인, 에코 등 정글 워윅이 불리한 챔피언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육식 챔피언들은 후반에 힘이 빠지기 때문에 초반에 반반만 가줘도 후반 가면 승률이 높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