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딘 룬, 롤 시즌11 미드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롤 시즌11에서 카사딘의 룬과 템트리를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이신분들 환영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골드 이하 분들이 보고 따라하시면 티어 상승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통계와 메타상 승률이 높은 카사딘의 룬, 템트리 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인전 카운터와 꿀팁까지 공략해드리고 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미드 카사딘 룬

 

지난 시즌 미드 카사딘은 감전 룬을 활용했을 때 승률이 높았으나, 이번 시즌11에서는 초반에는 버티고 후반에 왕귀하는 그림인 기민한 발놀림 룬을 통해 라인전 유지력을 높히는 방향쪽으로 승률이 높게 집계 되었습니다. 보조 룬도 마찬가지로 피흡 관련으로 셋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룬 셋팅
기민한 발놀림 룬 셋팅

미드 카사딘 템트리 

바뀐 롤 시즌11에서 미드 카사딘의 템트리를 확인해봅시다. 기민한 발놀림과 연계되는 아래의 템트리는 신화아이템으로 만년서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만년서리는 사용시 마법딜과 슬로우 그리고 범위 중앙에 맞은 적들은 속박이 되는 CC형 아이템으로 카사딘에게 콤보를 꽂을 때 아주 좋습니다.

 

만년서리 템트리 셋팅
만년서리 템트리 셋팅

CC기가 슬로우 밖에 없는 카사딘에게 속박은 매우 효율이 좋고, 궁극기로 근접해서 사용하기도 쉽기 때문에 만년서리 빌드가 뜨고 있습니다. 이후 존야의 모래시계 리치베인 그리고 데스캡으로 빌드를 마무리하시면 폭딜의 왕귀 카사딘 빌드가 완성이 됩니다. 메자이는 상황보고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미드 카사딘 스킬 트리

 

카사딘의 스킬트리는 Q E W 순의 마스터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이한 점은 3렙에 E가 아닌 Q 스킬을 찍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본인이 6렙 전에 라인전을 이길 수 있다라면 E를 찍어서 감전을 터트리면서 플레이를 하시고, CS 먹기도 벅차다라고 하면 Q를 한 번더 찍어서 안정적이게 플레이를 해봅시다.

 

미드 카사딘 스킬트리
미드 카사딘 스킬트리

미드 카사딘 카운터 상성 공략

카사딘이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카사딘이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미드 카사딘이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을 한 번 알아봅시다. 사실 카사딘은 라인전에서 대부분 다 이기기 힘들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후반에는 어떤 챔피언이라도 다 이길 수 있는 op챔인 만큼, 리스크로 저렙 라인전에서는 매우 약한 카사딘입니다.

 

그나마 통계상 데이터로 조금이나마 라인전에서 할만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블라디미르, 르블랑, 오리아나가 있겠습니다. 얘네가 왜 유리하냐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통계상에 근거한거고, 전체적인 게임 승률로 따져보았을 땐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카사딘이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카사딘이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다음은 카사딘이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을 알아봅시다. 카사딘이 라인전에서 유리한 카운터는 딱히 없지만, 그 반대인 불리한 상성은 엄청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탈론, 제드, 아리, 트위스티드 페이트 등이 있겠네요. 그 밖에 키아나, 피즈, 카시오페아 등등 많은 챔피언이 있겠습니다.

 

 

카사딘의 스킬 구조상 AD 암살자 챔피언에게 라인전에서 매우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탈론, 제드한테는 승률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평타 짤짤이 위주의 챔피언인 아리와 트페에게도 라인전 승률이 저조하게 나왔습니다. 초반 근접 뚜벅이 카사딘에게는 평타 딜교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미드 카사딘 꿀팁 공략

Q 스킬
Q 스킬

무의 구체

 

카사딘의 Q 스킬인 무의 구체입니다. 아마 대다수의 유저분들이 모르실 것 같지만, 단순히 딜링과 AP 쉴드만을 얻는 것이 아니라 캐스팅 시전 중인 적 챔피언의 스킬을 끊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서스의 궁극기 시전, 카타리나의 궁극기의 시전, 라이즈의 궁극기 시전  등 정신 집중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E 스킬
E 스킬

힘의 파동

 

카사딘의 E 스킬인 힘의 파동입니다. 이 스킬은 궁극기와 더불어 광역 피해를 줄 수 있으며, Q스킬을 먼저 적중시키고, 쉴드로인한 딜교 이득을 통해 앞으로가서 대미지를 넣는 방식으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R 스킬
R 스킬

균열 이동

 

카사딘의 꽃인 R 스킬 궁극기 균열 이동입니다. 이 스킬은 16레벨때 마스터 할 수 있는데, 그 때부터는 2초마다 스킬을 쓸 수 있어서 적을 끝까지 추격 할 수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 중첩해서 쓸 경우 대미지는 추가로 올라가지만, 마나 소모량이 2배로 제곱되어 소모되기 때문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카사딘의 패시브는 마법 피해를 덜 받게 해주고, Q 스킬에도 마법 피해를 덜 받게 해주는 만큼 마법사형 챔피언에 카운터로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그러나 AD 캐릭터에게는 해당하지 않아서 일방적으로 손해 볼 수 밖에 없는 딜교환 때문에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1~5레벨 까지는 CS만 먹는 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셔야하고, 초반에 너무 힘들다면 정글러나 서포터한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6렙 이후에는 엄청난 기동성으로 로밍을 통해 다른라인에 지원을 가는 플레이도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친답니다.

 

이 글과 읽으면 좋은 글

 

카사딘 - 챔피언 -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공허의 방랑자

universe.leagueoflegends.com

 

롤 시즌11 미드 제드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그림자의 주인이라고 불리는 제드에 대해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미드 라인의 제드의 주 역할군은 암살자이며, 부 역할군은 존재하지 않는 오직 암살자로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시즌11 미드 아리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구미호라는 별명을 지닌 아리에 대해 공략하는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오늘은 미드 포지션을 담당하는 아리의 룬, 템트리, 카운터 및 꿀팁을

chaekugamemanua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