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피트니스 복싱, 다이어트와 게임을 동시!

 


최근에 필자인 채쿠 제가 앉아 있는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무언가 즐길 수 있으면서 할 수 있는 운동 같은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찾아본 것이 바로 닌텐도 스위치 피트니스 복싱이라는 것입니다. 마침 포스팅도 할겸 피트니스 복싱에 대해 알아보는 겸 해서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피트니스 복싱을 주제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2018.12.20 발매 / 가격 : 54,800원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 닌텐도 피트니스 복싱은 건강유지와 체력강화 그리고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사실 닌텐도가 개발한 것은 아니며, Imigineer에서 개발을 맡았으며 유통을 닌텐도사에서 하게된 게임입니다. 셰이프 복싱 Wii로 엔조이 다이어트의 정신적 후속작이라고도 하네요.

트레이닝을 돕는 6명의 캐릭터

실제로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보다는 당연하게도 활동량이 적지만, 복싱을 이용해 트레이닝을 목적으로 제작된 게임인 만큼 활동량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이 게임은 운동 진도에 따라 다른 동작들이 순차적으로 해금이 되며, 집중적으로 근육을 단련하면 쉽게 지치고, 근육통도 동반하기까지 한다네요.


게임 플레이 자체는 정말 쉽게 즐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그냥 화면에 나오는 대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면 복싱의 기초인 잽부터 스트레이트 등등을 배웁니다. 본인이 6명의 트레이너 중에서 1명을 선택하고, 트레이너의 행동을 보고 타이밍에 맞춰 모션인을 통해 따라하면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피트니스 복싱 인게임 노래들 목록들 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영미권의 댄스곡들이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고, 몇몇 곡들은 대중적으로 아는 곡들도 많아서 팝 노래에 관심이 없다 하셔도 흥얼 거릴 정도의 곡들도 있네요. 필자도 마룬5, LMFAO, 레이디 가가, 에이브릴 라빈, 뜨또 등 의외로 많이 알고 있네요.

데일리 운동이 끝나면, 운동 결과를 리포팅해주고 완료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피트니스 복싱 메뉴에서는 데일리 모드와 프리 모드, 강의 모드가 있습니다. 데일리는 하루에 한 번 할 수 있는 모드로 체력 강화나 다이어트 등 본인만의 목적에 맞는 운동을 설정해서 루틴을 짤 수 있습니다. 데일리 코스는 꽤 알차게 짜여있어서 일차가 점점 쌓일 수록 고큽 코스가 제시되어 성취감도 있고, 리포팅도 제공.


플레이를 꾸준히 열심히 하다보면 새로운 동작들이 해금되는데 복싱 동작의 난이도도 점점 상승하게 되는 구조라 별 3개중에서 2개 이상으로 클리어하면 다음 난이도가 열리는 방식이죠.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 버거울때는 강의모드를 참고하여 복싱 동작을 강의식으로 훈련받고 진행해봅시다.

2인 플레이

피트니스 복싱에서는 싱글 플레이 뿐만아니라 2인 플레이도 가능한 게임입니다. 1P와 2P가 함께 운동하는 모드인 '더블' 은 1인 플레이의 싱글 모드를 둘이서 하는 모드이고, 1p와 2p가 호흡을 맞춰서 체인을 이어가는 모드인 '듀엣'도 있고, 빠져서는 안되는 VS 대전모드로 복서 캐릭터 2명에서 점수대결도 가능합니다.


총평


OpenCritic

OpenCritic 사이트 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이트에서는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으로 점수를 주고 있다. 발매 이후에는 기능성 게임으로는 그럭저럭이라는 평가, 대체로 충분히 운동 효과가 있다는 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게 조금 아쉽고, 게임 내의 보상이 부족하여 동기가 조금 아쉽다고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