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중간보스 키아나 스킨 인게임 리뷰, 크로마 추천

 

리그 오브 레전드의 145번째로 출전하는 챔피언인 원소의 여왕 키아나! 오늘은 키아나의 첫 번째 스킨이자 번들 스킨이면서 아케이드 시리즈인 중간보스 키아나에 대해 인게임 리뷰와 크로마도 추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중간보스 키아나 (Battle boss Qiyana)


가격 : 1350RP / 등급 : 서사급

6월 29일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모드 오픈과 동시에 출시하게 된 챔피언인 키아나의 번들 스킨으로 카이사부터 시작해서 6연속 챔피언 출시에 번들 스킨이 다른 스킨 시리즈와 세트인 챔피언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롤토체스에 인기에 밀려 뭍혔지만.. 그래도 퀄리티는 괜찮습니다.

1981년 아케이드 게임, '슈퍼 이샤오칸 브라더스'에서 쉴 틈없이 구출돼온 키아나 공주는 중간보스 악성 코드로 단단히 무장을 마쳤습니다. 키아나 공주는 새로 발견한 능력을 곧장 슈퍼 이샤오칸 브라더스에게 테스트해봤죠! 이제 더 이상 슈퍼 이샤오칸 브라더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키아나가 그 성을 독차지하고 있거든요.

-중간보스 키아나 스토리-


중간보스 키아나 스토리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서 비롯되어 컨셉이 잡혀진 모양입니다. 키아나 공주라고 불리는 것으로 보아 피치 공주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고 중간보스 악성코드로 보이콧한 모습이네요.


중간보스 키아나 인게임


귀환 모션 / 평타 모션

중간 보스 키아나의 인게임 모션을 움짤로 한 번 살펴보시죠. 귀환 모션에서는 중간보스 여왕의 컨셉을 잡고 있어서인지 부하로 보이는 4마리를 차크람에서 불러 의자를 소환하는 모습을 여왕 답게 잘 구현한 것 같아요. 평타모션에는 패시브가 적용이 되는데, 피격시 아날로그 도트 이미지가 튀는게 인상적입니다.

Q : 이쉬탈의 칼날 / W : 대지창조

키아나는 강, 벽, 수풀의 원소를 사용하여 스킬들을 입맛대로 골라 쓸 수 있는데, Q 스킬에서도 뭍어나는 효과입니다. 노말 상태에서는 펄스널 컬러인 보라색의 도트 블럭 이미지로 타격입히는 것이 특징입니다. W에서는 진짜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정겨운 도트 그래픽들의 스킬샷들이 이쁘네요.

E : 대담무쌍 / R : 여왕의 진가

E 스킬은 키아나의 간결한 타겟팅 돌진기로 피즈의 성게찌르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돌진할 때 생기는 보라색 + 초록색의 잔상 효과가 빠른 스피드감을 적절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R 스킬인 궁극기는 정말 화려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특히, 시전 중과 피격시에 나오는 사운드 효과와 스킬 이펙트가 정말 일품입니다.


중간보스 키아나 크로마


가격 : 290RP / 종류 : 7가지

중간 보스 키아나의 크로마팩입니다. 종류는 7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루비 크로마는 단독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하며, 크로마 세트를 구입했을 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은색의 K.O.크로마는 2019 아케이드 토큰 300개로만 구입이 가능한 기간 한정 크로마 스킨이므로 미리미리 얻읍시다.

장미석 / 흑요석

일반적으로 구매가 불가능한 루비와 K.O. 크로마를 제외하고 추천드리는 크로마는 바로 장미석과 흑요석입니다. 장미석의 분홍색 컬러감이 중간보스 키아나의 원작인 피치공주의 색감과 비슷한 오마주라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흑요석은 중간보스 키아나의 스킬샷 색상과 조화로우며, 유일하게 가터벨트를 착용한다는 점도 한몫!


총평


중간 보스 키아나

아케이드 시리즈는 분명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왜냐하면 옛날 도트 그래픽 이미지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으며, 특유의 8bit 사운드 역시 취향이 많이 갈려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아케이드의 느낌을 정말 잘 살렸다고도 말할 수 있으며, 피치 공주 컨셉을 오마주한 서사급의 고퀄리티 스킨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