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패치노트 9.18 PBE 신규 아이템 및 조합 추가

 

롤토체스 9.18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본섭에 롤토체스 9.17 버전이 업데이트 되어 적용이 되면서, PBE 서버에서는 새로운 버전인 9.18의 일부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9.18 패치에서는 새로운 신규 아이템들을 대거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 패치내용은 수정 될 수도 있으며, 9.17b or 9.18에서 패치될 예정입니다.

 


신규 아이템 등장


 

연습용 장갑이 결투장에 내리는 미니언의 축복처럼 여러분께 첫선을 보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과 팀의 치명타 확률, 회피율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줄 아이템이죠. 연습용 장갑을 기존의 기본 아이템과 각각 조합해서 8가지 새로운 아이템과 업데이트된 무한의 대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성의 검이 삭제되며, 예전 무한의 대검 조합식과 신성의 검 조합식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2개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은 모두 9.18 패치에 추가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모든 신규 아이템 이름은 가칭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라이엇 공지

 

 

요약: 신규 기본 아이템 1종

신규 기본 아이템을 기존 기본 아이템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신규 최종 아이템 8종과 무한의 대검

신성의 검 삭제

무한의 대검 기존 조합식 및 신성의 검 조합식으로 만들 수 있는 신규 최종 아이템 2종

 


신규 아이템 밸런스 패치


 

연습용 장갑

 

나비처럼 날아”: 회피율 +10%

“벌처럼 쏜다”: 치명타 확률 +10%

공수 선택의 밸런스를 현상대로 유지하기 위해 연습용 장갑을 공격과 방어에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추가 능력치는 완성된 아이템의 성격이 공격적이면 치명타 확률 +20%로, 방어적이면 회피율 +20%로 전환됩니다.

 

 

도적의 장갑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연습용 장갑

도적의 장갑을 장착한 챔피언은 이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임시 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도적의 장갑을 장착한 챔피언에게는 라운드 시작 시 임시 아이템 2개가 추가로 장착됩니다. 

 

임시 아이템 2개의 등급은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미 다른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는 챔피언에게는 도적의 장갑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하나로는 부족한 분을 위한 아이템이죠.

 

 

정의의 손길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여신의 눈물

장착했을 때 준비 단계에서 무작위로 '피해량 40% 증가 효과' 또는 '공격 시 40의 체력 회복 효과' 중 하나를 라운드 종료까지 획득합니다.

결정이 어려운 분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무한의 대검

조합식: 연습용 장갑 + B.F. 대검

치명타 공격 시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치명타로는 성에 안 차는 분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신비로운 건틀릿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쓸데없이 큰 지팡이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이 되기를 꿈꾸는 아우렐리온 솔들을 위한 아이템이죠.

 

 

수은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음전자 망토

장착 시 군중 제어 효과를 막아줍니다. 발동 후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공중에 뜨랴 기절하랴 도통 전투에 집중하기 힘들었던 분들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쇠사슬 조끼

공격을 회피할 때마다 팽창하는 역장을 생성하여 적의 공격 속도를 30% 늦춥니다.

어디까지 팽창할 수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역공의 장갑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거인의 허리띠

장착하고 전투가 시작될 때 주문 방어막을 획득합니다. 방어막을 파괴한 적은 오랫동안 기절합니다.

‘눈에는 눈’을 상징하는 아이템입니다.

 

 

연발 석궁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곡궁

장착 후 사망하면 연발 석궁이 새로운 아군에게 장착되고 해당 아군에게 추가 치명타 확률 20% 증가, 공격 속도 20% 증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새로운 아군에게 장착될 때마다 중첩됩니다.

물려줄수록 이자가 붙는 유산입니다.

 

 

벙어리장갑

조합식: 연습용 장갑 + 뒤집개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하고 회피율이 10% 증가합니다. 장착 시 요들 특성을 획득합니다.

보라색 맛이 납니다.

 

 

무한의 대검의 조합식이 바뀌고 신성의 검이 삭제되어 두 아이템의 자리를 대체할 새로운 아이템 2개를 추가했습니다.

 

 

군주의 대검

조합식: B.F. 대검 + B.F. 대검

군주의 대검을 장착한 챔피언은 이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임시 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이미 다른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는 챔피언에게는 군주의 대검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장착한 챔피언이 적 처치에 관여하면 해당 라운드 동안 B.F. 대검 1개를 획득합니다.

여러분의 생각대로입니다. 계산해보면 라운드 종료 전까지 군주의 칼날을 3개까지 장착할 수 있죠.

 

 

최후의 속삭임

조합식: B.F. 대검 + 곡궁

적이 공격을 회피할 수 없으며 (참고로 고속 연사포에서 이 효과가 삭제됩니다) 공격 시 적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요들의 곡소리가 들리네요.

 

마지막으로 조금 특이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바로 니코의 도움인데요. 니코의 도움은 소모성 아이템이며 챔피언에게 장착하면 사라지고 즉시 해당 챔피언의 1성 유닛 하나가 플레이어의 대기석에 생성됩니다.

대기석에 빈 자리가 없다면 다시 되돌아오니 걱정하지 마세요! 유닛 1개만 더 모으면 3성이 될 때, 혹은 강력한 챔피언을 하나 더 갖고 싶을 때 니코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어떻게 활용하실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후기 : 롤토체스 패치노트 9.18 PBE


신규 아이템

이번 9.18에서는 신규 아이템들이 많이 나왔죠? 지금도 계속 템빨 운빨 게임이라고 유저들의 항의가 심해지고 있는데, 과연 본섭 도입될 때 반응이 궁금하네요. 9.18 패치날짜는 9월 11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PBE 서버에서 플레이 해보았을 때 최후의 속삭임 (라위)가 엄청 사기인 것 같아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