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패치노트 9.17 본섭 업데이트 적용 정리

 

롤토체스 9.17 패치노트

8월 28일 수요일에 리그 오브 레전드 본섭에 롤토체스 9.17 패치가 업데이트 되면서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챔피언인 판테온이 등장하게 되는데, 어떤식으로 패치가 진행되었는지 패치노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9.17 패치노트


용 사냥꾼 판테온 스킨 일러스트

플레이어 여러분, 9.17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챔피언 판테온이 결투장에 혜성처럼 등장합니다. 일관성을 좀 더 부여하기 위해 몇몇 특성 효과를 약간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암살자는 피해량의 일부를 감소시킨 대신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약간의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정찰대는 추가 공격 속도를 획득할 확률이 증가했고 형상변환자는 더 빨리 변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요들은 회피율이 높아졌습니다.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 라이엇 공지사항

 

 


신규 챔피언 소개


 

판테온

 

체력 : 1000 / 1800 / 3600 

 

공격력: 80 / 144 / 288

 

DPS: 60 / 108 / 216

 

공격속도 : 0.75 

 

방어력 : 120

 

마법 저항력 : 20

 

비용 : 5골드

 

종족 : 용

 

직업 : 수호자

 

 

거대 유성

액티브 |  MP 마나: 75/150

판테온이 공중으로 도약한 뒤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떨어져 기절시킵니다. 이때 판테온의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 후 대상을 불태워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20%만큼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에게는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적용됩니다.

기절 지속시간 : 4 / 6 / 8

피해량 : 15% / 30% / 45%

 

(현재 본섭 게임 내 툴팁에는 이전 내용이 표시되고 있어서, 추후 9.18 패치에서 본 내용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시스템 변경


 

첫 번째 공동 선택 라운드에 등장하는 유닛이 모두 2골드 유닛으로 변경됩니다.

복제 팀에 특성 추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제 전력을 다해 상대해야 할 겁니다!

공격 속도 최대치가 2.5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엄청난 속도네요.

툴팁을 더 명확하게 수정하였으며 스킬의 수치가 주문력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체력 회복 효과가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와 함께 변경됩니다. 기존에 체력 회복 효과를 무효화시켰던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약화시키고, 그에 따라 체력 회복 효과가 너무 강력해지지 않도록 함께 약화시켰습니다.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효과: 100% ⇒ 80%

피바라기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 시 피해량의 50% ⇒ 40%

마법공학 총검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피해량의 33% ⇒ 25%

스웨인 악의 불길 체력 회복량: 50/90/130 ⇒ 40/70/100

구원 체력 회복량: 1,500 ⇒ 1,200

 

드래곤 및 장로 드래곤의 화염구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점수판 화면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감정표현과 신호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점수판에서 연승을 뽐낼 수 있는 신규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시너지 밸런스 패치


 

암살자

암살자 특성의 일관성을 좀 더 강화하기 위해 변경했습니다.

암살자가 도약하기 전 지연시간을 증가시켜 적의 후방으로 접근하는 경우를 늘렸습니다.

(3)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치명타 피해량 125% ⇒ 치명타 피해량 75% 및 치명타 확률 10%

(6)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치명타 피해량 350% ⇒ 치명타 피해량 150% 및 치명타 확률 25%

 

 

마법공학

아이템 비활성화 지속시간: 8초 ⇒ 7초

 

 

귀족

귀족 특성의 위력을 약간 약화시켰습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60 ⇒ 50

체력 회복: 35 ⇒ 25

 

 

정찰대

정찰대 특성을 강화했습니다.

공격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할 확률: 25%/65% ⇒ 30%/70%

 

 

형상변환자

형상변환자가 더 쉽게 변신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니달리 최대 마나: 100 ⇒ 85

제이스 방어력: 30 ⇒ 35

이제 제이스가 사거리 안에 밀어낼 대상이 없어도 최대 마나에 도달하면 변신합니다.

쉬바나 최대 마나: 100 ⇒ 85

나르 최대 마나: 125 ⇒ 100

 

 

요들

요들 특성을 강화했습니다.

회피율: 30%/55% ⇒ 35%/60%

 

 


챔피언 밸런스 패치


 

그레이브즈

고속 연사포와의 상호작용을 조정했습니다. 그레이브즈에게 사거리 증가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면 산탄 사격 범위가 좁아집니다. 총구 하나가 막힌 것처럼 말이죠.

 

 

워윅

체력: 600 ⇒ 650

 

 

리산드라

체력: 450 ⇒ 500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0/85

 

 

얼음 무덤


스킬 피해량: 150/275/400 ⇒ 175/325/475

 

 

루시안

 

 

끈질긴 추격


끈질긴 추격 두 번째 탄환에 루시안의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갱플랭크

 

화약통

스킬 피해량: 200/325/450 ⇒ 150/250/350

 

 

레오나


흑점 폭발

기절 지속시간: 5/8/11초 ⇒ 5/7/9초

 


버그 수정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무한의 대검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치명타 피해량이 의도된 것보다 더 많이 감소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이온 충격기가 비활성화되었을 때 효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지크의 전령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효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비활성화되었을 때 효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쉬바나의 스킬 작동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쉬바나가 공격하던 대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위치로 돌진합니다.

렉사이가 멀리 있는 대상을 제대로 띄워 올리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워윅이 도약하는 도중 처치된 경우 새로운 워윅이 생성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워윅의 스킬 피해량이 추가 공격력에 따라 증가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리가 사거리 안에 없는 적에게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루시안이 돌진 후 처음 기본 공격을 할 때 공격 시 효과(스태틱의 단검, 루난의 허리케인)가 제대로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킬 대상이 처치된 경우 루덴의 메아리가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가끔씩 바이의 스킬이 같은 적을 연속해서 공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첫 번째 공동선택 라운드에서 분리벽이 내려가기 전 분리벽 안으로 들어온 꼬마 전설이가 밖으로 쫓겨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후기 : 롤토체스 패치노트 9.17


롤토체스 9.17 패치노트

이렇게 해서 롤토체스 9.17 패치노트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상당히 버그 수정이 많이 진행된 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리고 신규 챔피언인 5 골드 짜리 판테온이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됩니다. 리산드라, 요들, 형상변환자, 정찰대가 버프를 받아서, 게임 메타의 방향이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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