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 롤 시즌11 탑 공략

 

탱커형 챔피언인 오른의 룬과 템트리를 어떻게 가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롤 시즌11에 알맞는 공략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 공략에는 오른의 룬, 템트리, 카운터 그리고 스킬 팁들을 다루고 있으며 골드 티어까지 충분히 먹히는 빌드이기 때문에 따라만 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오른 썸네일
오른 썸네일

오른 룬 탑 공략

 

롤 시즌11에서 오른의 메인 룬은 역시 착취의 손아귀를 들고 갔을 때 승률이 높게 집계 되었습니다. 탱키하면서 라인 유지력을 증가시키는 착취와 철거와 뼈방패 등은 전반적으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 후 서브 룬으로 영감의 신발과 비스킷을 통해 골드 이득과 라인 유지력을 증가시켜줍시다.

 

착취 룬 셋팅
착취 룬 셋팅

오른 템트리 탑 공략

변화된 시즌11에서 템트리는 예전과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 가장 많이 선호하시는 태양의 불꽃방패를 첫 코어로 뽑는게 아닌, 서리불꽃 건틀릿을 첫코어로 올리는 것이 승률이 높게 집계 되었습니다. 지속된 버프로 태불보다 400원이 싸졌기 때문에 가성비로 어마어마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른 템트리
오른 템트리

오른의 대장장이 패시브로 인하여, 귀환을 하지 않고도 라인전 도중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빠른 빌드업으로 바미의 불씨를 먼저 띄워줍시다. 신발은 룬을 찍었기 때문에 추후 판금 장화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치감이 붙어 있는 가시 갑옷을 2코어로 올려줘야 합니다.

 

초반 템트리 순서
초반 템트리 순서

이후 3코어부터는 유동적으로 선택하되, 일반적으로는 부족한 마법 저항력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심연의 가면을 올리는 것을 추천하며, 상대 원딜이 강력하다면 란두인을 올려주시고, 한타에서 죽지 않는 괴물이 되겠다면 가고일의 돌갑옷을 올려주면서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른 스킬트리 탑 공략

 

오른의 스킬트리가 예전과는 살짝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W 스킬의 효율이 매우 좋아서 W를 먼저 마스터 했지만, 지속된 너프로 인하여 Q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하는 빌드가 승률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Q 이후 W를 찍고 E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빌드를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른 스킬트리
오른 스킬트리

오른 카운터 상성 탑 공략

탑 라인전에서 오른이 유리한 카운터 챔피언으로 블라디미르, 갱플랭크, 제이스 그리고 비에고를 상대 했을 때 승률이 높게 집계 되었습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가 약한 블라디와 갱플은 라인 유지력이 나름 준수하고 단단한 오른에게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오른이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오른이 유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제이스와 비에고는 나름 칼챔으로 위협적으로 보이나, 스킬 구성상 근접해서 싸워야하는 챔피언들은 오른이 맞받아치기 훨씬 수월합니다. 두 챔피언이 먼저 들어와주기 때문에 오른이 풀콤보를 적중시킨다면 오히려 역관광하는 그림들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오른이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오른이 불리한 챔피언 카운터 상성

이번에는 반대로 오른이 라인전 단계에서 불리한 카운터 상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그라가스, 쉔, 카밀, 모데카이저, 볼리베어, 뽀삐 등 상당히 많은 챔피언들을 상대로 라인전이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최근 뜨고 있는 그라가스는 Q 짤짤이와 판정이 좋은 E스킬로 인하여 치고 빠지기 상당히 용이합니다.

 

 

쉔은 예전부터 들어오는 챔피언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잘하는 카밀 유저를 상대할 때는 그냥 지옥 수준으로 어렵습니다. 카밀은 오른의 궁극기로 그냥 못 맞추신다고 보면 됩니다. 카밀의 공략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그리고 쉔과 마찬가지로 인파이터에 강한 ap 모데카이저 상대로도 버겁습니다.

 

롤 시즌11 탑 카밀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의 134번 째로 등장한 챔피언이자, 강철의 그림자라고 불리는 카밀에 대해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한다. 카밀의 주역할군은 전사이며, 부 역할로 탱커도 수행할 수 있는

chaekugamemanual.tistory.com

체력 비례 데미지를 보유한 볼리베어도 의외로 승률이 낮게 집계 되었으며, 모든 스킬 구성상 질 수 밖에 없는 뽀삐 역시 뽀삐 상대로 오른을 꺼내서는 안 됩니다. 이외에도 나르와 말파이트 등 여러 챔피언들을 상대 했을 때 라인전에서 리드를 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른 꿀팁 탑 공략

P 스킬
P 스킬

간이 대장간

 

오른의 패시브 스킬인 간이 대장간입니다. 오른은 라인전 도중 패시브 스킬을 활용해서 소모품을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레벨 이후에는 자신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아군 또한 1개씩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E 스킬
E 스킬

화염 돌진

 

오른의 E 스킬인 화염 돌진입니다. 오른은 자신의 Q스킬 기둥 뿐만 아니라 협곡 어디든 벽만 있다면 상대에게 적중하여 에어본을 시킬 수 있습니다. 번외로 애니비아, 자르반, 탈리야, 트런들의 스킬들에도 적용이 가능하니 요긴하게 사용하면 좋습니다.

 

R 스킬
R 스킬

대장장이 신의 부름

 

오른의 궁극기 스킬인 R 대장장이 신의 부름입니다. 오른의 핵심이자 한타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스킬로, 재시전 했을 때 적중해야만하는 스킬입니다. 이니시 상황에서 거리를 둔 채로 사용해야합니다. 적 한 가운데에서는 적이 CC기를 넣어 캔슬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대에 브라움이 있다면 방패가 빠지고 사용합시다.

 

오른은 6레벨 이후 궁극기를 배우면 갱호응과 로밍 능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1:1 솔킬을 따려고 사용하지 말고, 천천히 팀원과 같이 킬 포인트를 따낸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봇라인에 뒷 텔 또는 합류가 가장 이상적인 방향입니다.

이 글과 읽으면 좋은 글

 

오른 - 배경 이야기 -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오른의 이름은 언젠가 프렐요드로 알려질 땅 전체에 울려 퍼졌다. 그는 천지를 창조하고 최초의 눈을 내리게 한 고대 반인반신의 자식으로 알려져 있었다.오른은 동족 중 누구보다도 사생활, 고

universe.leagueoflegends.com

 

롤 시즌11 정글 워윅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챔피언이자 최초의 17인 중에서 워윅에 대해 공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자운의 고삐 풀린 분노라고 불리는 워윅의 주 역할군은

chaekugamemanual.tistory.com

 

롤 시즌11 정글 카직스 룬, 템트리, 카운터 상성, 꿀팁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의 105번 째로 등장한 챔피언이자, 공허의 약탈자라고 불리고 있는 카직스에 대해 공략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카직스의 주 역할군은 암살자로, 부 역할군은 따로 없습

chaekugamemanua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