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 스킨 인게임 리뷰, 크로마 추천

 


리그 오브 레전드의 144번째 챔피언으로 등장한 유미, 마법 고양이의 첫 번째 스킨인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 스킨에 대해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유미가 등장하는 시기에 맞춰 동시에 출시한 전투사관학교 시리즈는 일반적인 번들 스킨이 아니라 다른 챔피언들과의 콘셉트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 (Battle Principal Yuumi)


가격 : 1350RP / 등급 : 서사급

새침 하고 도도해 보이는 일러스트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귀환 모션에서도 새침하면서 툭하면 사고를 치는 고양이의 모습을 잘 표현한 것이 귀엽습니다. 마법학교가 연상되는 스킨의 테마와 더불어 교장과 고양이라는 점 때문에 해리포터의 맥고나걸 교수와 비슷하다는 의견도 많네요.

유미는 실종된 두 교장이 발견되어 돌아올 때까지 듀란달의 전투사관학교 임시 교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마법사인 유미는 어마어마한 힘을 얻기 위해 종종 겁먹은 학생의 머리 위에 앉은 채로 학적부에 정신을 집중하죠.

- 전투사관학교 교장선생님 유미 스토리 -

 


전투사관학교 교장선생님 유미 인게임


귀환 모션 / 평타 모션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의 인게임 모션을 살펴봅시다. 귀환 모션에서부터 상당히 퀄리티 있고, 테마에 맞춰 잘 표현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책상을 더럽히는 일반적인 고양이의 모습과 마무리는 책이 빨아드리는 것이 귀엽네요. 평타 모션은 푸른색의 빔을 날리는데 마치 펄스건 이즈리얼의 Q와 비슷하다고 생각 드네요.

Q : 샤르르탄 / W : 너랑 유미랑!, 계획 변경

Q 스킬은 샤르르탄으로 유미의 주력 딜링 스킬입니다. 기본 스킨에서의 노란색과는 다르게 평타의 푸른색 강화 버전이라 생각이 드네요. 차징 시간이 길어질 때 강화 Q의 피격 효과 이펙트가 상당히 깔끔한 색상으로 터지는 게 마음에 듭니다. W는 유미의 기생 스킬로 이동시 푸른색의 찌릿찌릿한 잔상효과가 이쁩니다.

E : 슈우우웅 / R : 대단원

유미의 힐링 스킬인 E 스킬 슈우우웅입니다. 사용 시 푸른색이 아닌 대표적인 힐 색상인 초록색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약간 디지털 섞인 마법 느낌이 나는 이펙트라고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유미의 궁극기인 대단원은 광역으로 하늘색의 빔을 난사하는데, 잘 보시면 바닥에 문양이 계속 바뀌는데 마법 술식일까요?


전투사관학교 교장선생님 유미 크로마


가격 : 290RP / 종류 : 9가지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 스킨의 크로마 팩을 살펴보겠습니다. 종류는 총 9가지로 많은 편에 속합니다. 좌측 상단의 루비 크로마는 단독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하며, 세트 구매시 획득이 가능합니다. 루비는 요괴워치의 지바냥을 패러디 했다고 하며, 품격 크로마는 2019 시험의 토큰으로만 획득이 가능한 한정 크로마.

사파이어 / 진주

일반적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한 루비와 품격을 제외하고 추천드리는 크로마는 사파이어와 진주입니다. 사파이어는 단순히 교장선생님 스킬샷의 색상과 깔맞춤으로 잘 어울리기 때문에 추천하는 크로마고, 진주는 크로마 중 유일하게 오드아이를 가지고 있으며, 진주임에도 무지개의 느낌이 강하게 나는 외관이기에 추천드립니다.


총평 :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


가격 : 1350RP / 등급 : 서사급

롤 떼껄룩 고양이 유미의 최초 스킨인 서사급 전투사관학교 유미 교장선생님! 이펙트 자체가 푸른색의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디지털 느낌의 마법이라 괜찮습니다. 입맛대로 취향의 크로마도 다양하고, 나만의 애완 고양이를 키워서 훌륭한 집사 소리를 들어보도록 플레이를 해봅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