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펄스 건 쓰레쉬 스킨 인게임 리뷰, 고퀄리티 스킬 이펙트 추천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 9.23 패치에서 등장하게 될 쓰레쉬의 7번째 신 스킨인 펄스 건 쓰레쉬 스킨에 대해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펄스건 쓰레쉬는 앞서 라이엇이 예고한대로 프레스티지 에디션이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의외로 평가가 박한 프레스티지와는 다르게 펄스건 노말은 퀄리티가 좋습니다.

 

펄스 건 쓰레쉬 (Pulsefire Thresh)

 

펄스 건 쓰레쉬 / 1350RP 서사급

9.23 패치에 출시 되었으며, 펄스 건 스킨 테마 시리즈 중에서 최초로 인간형이 아닌 로봇 형태로 등장하게 된 스킨입니다. 높은 퀄리티로 출시되었음에도, 유저들의 불만이 폭주했는데 이유는 좋은 스킨이 많은 쓰레쉬가 또 스킨을 받았다는 것과 펄스 건 시리즈 자체가 메카랑은 안어울리는 듯한 어색함에 있어서였습니다.

 

로딩 일러스트

일러스트 부분에서는 일부 유저들은 까마귀나 역병 의사의 느낌도 사뭇 느껴진다고 한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스킬 이펙트면에서는 매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궁극기의 디자인 설계에서는 진짜 거의 대다수가 인정한 스킬 이펙트로 진짜 잘 구현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게임 : 펄스 건 쓰레쉬

 

외형 디자인

펄스 건 쓰레쉬의 외형 살펴보겠습니다. 펄스 건 테마의 푸른색 계열의 색상이 적용되었으며, 전체적으로 보았을때 약간 캐주얼하고 깔끔한 느낌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쓰레쉬의 머리와 랜턴 줄이 약간 쌀국수 면같이 휘날리는게 포인트네요. 아무튼 색감 자체는 정말 괜찮아 보이고, 랜턴은 조금 아케이드 같아 보입니다.

 

귀환

귀환 모션 진짜 상당히 멋집니다. 랜턴에 있는 영혼을 낫으로 빼내서 3번 휘두른 뒤에 포탈을 열어서 우물로 이동하는 방식의 모션이 진짜 멋집니다. 메카와 아케이드에 펄스건을 뭍혔다고 봐야할까요? 아무튼 쓰레쉬의 영혼 컨셉을 재밌게 잘 살려서 구현한 것이 좋았습니다.

 

P : 지옥살이

쓰레쉬의 패시브 스킬인 지옥살이입니다. 근처 죽은 적들의 영혼을 채집할 수 있는 스킬로써 펄스 건 쓰레쉬 스킨에서는 알록달록한 보랏빛 계열의 영혼으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영혼 습득시 몸 주변에 푸른색 오라와 함께 상단에 증가 표시가 뜨는데 이 역시 아케이드의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기본 공격

펄스건 쓰레쉬의 기본 공격 일명 평타 모션을 살펴보겠습니다. 낫으로 내려 찍는 모션과 옆으로 쓸어 담는 모션이 있는데, 휘두를 때 나오는 잔상 이펙트가 보라빛 계열로 나타나는게 고퀄리티 입니다. 또한 피격시 당한 적 주변에 나오는 매트릭스 비슷한 것이 나오는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Q : 사형선고 / 죽음의 질주

쓰레쉬의 꽃인 스킬 그랩 Q 사형선고 인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낫 주변에 원형 링의 이펙트가 생기고, 시전하며 날라갈때 푸른색 효과가 나타면서, 피격시에 나타나는 이펙트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상당히 디지털 느낌이 문듯 생각나는 스킬 이펙트라 볼 수 있네요. 

 

W : 어둠의 통로

펄스 건 쓰레쉬의 랜턴 스킬인 W 어둠의 통로에 대해 보겠습니다. 캐주얼하게 생긴 랜턴을 던져서 영혼을 채집하거나, 아군을 보조해주는 스킬인데, 스킬 사용시 랜턴 주변에 넓은 육각형의 오라가 생기면서 퍼져나가는데 서사급 치고 상당히 퀄리티가 좋아보이는건 사실인 것 같아요.

 

E : 사슬 채찍

쓰레쉬의 바닥 쓸기 스킬인 E 사슬 채찍의 모션도 살펴봅시다. 이동할 때 나오는 푸른색 잔상효과가 E 스킬에도 뭍어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분홍색과 푸른색의 조합인 스킬 이펙트로 구현되었고, 사용 후에 바닥에 남는 그을림 자국도 의외로 멋지게 보입니다. 

 

R : 영혼 감옥

마지막으로 펄스 건 쓰레쉬 스킨에서의 궁극기를 봐볼까요? R 스킬 영혼 감옥은 쓰레쉬를 반경으로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하여 가두는 스킬로, 정말 세세하게 퀄리티를 구현되어 고풍스럽게 보입니다. 펄스건 계열 푸른 색상과 디지털 계열의 아케이드 이펙트의 조화가 정말 잘 어울리는 탈 서사급 스킨으로 판단됩니다.

 

후기 : 펄스 건 쓰레쉬

 

펄스 건 쓰레쉬 스킨 일러스트

이렇게 해서 펄스 건 쓰레쉬 스킨의 인게임 리뷰를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펄스 건 테마에서 약간 벗어났다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퀄리티가 너무 압도적이라 솔직히 가격과 등급이 왜 1350RP에 서사급인지 이해가 안되고, 탈 서사급 가성비 스킨이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